증언보감 3

본문보기

35장-사명*

35장 - 사명*

주제제목없음

205 하나님의 백성들이 온 누리에 빛을 전하는 성별되고 깨끗하며 거룩한 사람들이 되는 것이 그분의 목적이다. 그들이 생활로써 진리를 나타내어 이 땅에서 칭찬을 받는 것이 그분의 목적이다. 이 일에 그리스도의 은혜는 충분하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복음의 원칙을 믿고 실천할 때에만, 그들로 이 땅에서 칭찬을 받게 하실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그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을 그분의 사업을 위해 사용할 때에만, 교회가 그 위에 서도록 요구되어 온 약속의 충만함과 능력을 누리게 될 것이다. 만일, 그리스도를 저희의 구세주로 믿는다고 공언하는 자들이 단지 세상의 낮은 표준에 도달한다면 교회는 하나님께서 기대하시는 풍성한 수확을 거두는 일에 실패할 것이다. 그의 책에는 “부족함이 보였다”라고 기록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시기 직전에 당신의 제자들에게 주신 사명은 그의 나라의 대 선교 헌장이다. 그것을 제자들에게 주시면서. 구주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대사로 만드시고 저희에게 그 신임장을 주셨다. 그 후에 만일, 무식한 어부들인 그대들이 무슨 권세로 교사와 의원의 일을 하느냐고 도전과 질문을 받는다면, 그들은 “유대인들이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으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이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다’고 선언하시며 말씀의 사역에 우리를 임명하셨다”라고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최고의 대사들로서. 또한 당신의 교회의 기초를 놓아야 할 건축자들로서 그의 제자들에게 이 사명을 주셨다. 그분께서는 그들과 그들의 뒤를 이을 모든 이들에게 당신의 대사들로서 그의 복음을 대대로 만대에 전할 임무를 부여하셨다.

206 제자들은 사람들이 저희에게 나아 오기를 기다려서는 안 되었다. 그들은 마치 목자가 잃은 양을 찾는 것과 같이 죄인들을 찾아 사람들에게 나아가야 하였다.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을 저희의 일터로 그들 앞에 공개하셨다. 그들은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막 16:15)해야 하였다. 그들은 구주와 그분의 이타적인 봉사의 생애, 수치스러운 죽음, 그리고 비할 데 없으며 변함없는 그의 사랑을 전파해야 하였다. 그리스도의 이름은 그들의 표어가 되고 연합의 띠가 되어야 하였다. 그들은 그분의 이름으로 죄악의 요새를 정복해야 하였다. 그들은 주의 이름을 믿음으로써 그리스도인의 특징을 나타내어야 하였다.

약속된 능력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에게 추가하여 지시하시기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행 1:8; 눅 24:49)고 말씀하셨다.

주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제자들은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되기를 기다리며 예루살렘에 모였다. 그들은 그곳에서 열흘을 보냈으며, 그 날들은 마음을 깊이 살피는 날들이었다. 그들은 모든 의견 차이를 버리고 그리스도인 교제 가운데 서로 친밀하게 되었다.

열흘이 마치는 날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성령을 부어 주심으로 당신의 약속을 이루셨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행 2:2-4, 41).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시니라”(막 16:20). 207 제자들에게 임했던 맹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천국 복음은 삽시간에 이 땅의 모든 지역에 전파되었다.

제자들에게 주셨던 사명은 또한 우리에게도 주어졌다. 그 당시와 마찬가지로 오늘날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부활하신 구주를, 세상에서 하나님도 없고 소망도 없는 사람들 앞에 쳐들어야 한다. 주님께서는 목사와 교사와 전도자들을 부르고 계신다. 주님의 종들은 집집을 다니며 구원의 기별을 증거해야 한다. 온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용서의 기별이 전파되어야 한다.

무력하고 생기없는 말로 기별을 전할 것이 아니라 명백하고 분명하며 감동적인 말로 전해야 한다. 수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을 구할 경고를 전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세상은 그리스도인들로부터 기독교 신앙의 능력의 증거를 보고자 한다. 단지 소수의 지역에서가 아니라 온 세상에서 자비의 사자들이 요구된다. 모든 나라들에서 “와서 우리를 도우라”는 부르짖음이 들린다. 부자와 가난한 자, 높은 자와 낮은 자들이 빛을 요구하고 있다. 남녀들이 예수님 안에 있는 진리를 갈급하고 있다. 그들은 위로부터 오는 능력으로 전파되는 복음을 듣게 될 때, 그 잔치가 저희를 위해 베풀어진 것임을 알게 되어 “오소서 모든 것이 준비되었나이다”(눅 14:17)라는 초청에 응하게 될 것이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고 하신 말씀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각 사람에게 하신 말씀이다. 그리스도의 생애를 따르기로 결심한 사람은 모두 저희 동료 인간의 구원을 위해 일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리스도께서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기 위하여 느끼셨던 그 같은 심령의 갈망이 그들에게서 나타나야 한다. 모든 사람이 다 같은 자리를 차지할 수는 없으나, 모든 사람을 위한 자리와 사업이 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모든 사람들은 실제적인 봉사로써 이에 응답하여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모든 은사가 사용되어야 한다.

불변의 약속

208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에게 맡기신 사업의 수행을 위한 충분한 준비를 해 놓으셨으며, 또한 그것의 성공을 책임지셨다. 그들이 그분의 말씀을 순종하고 그분과 연합하여 일하는 한 실패하지 않을 것이었다.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명하셨다. 모든 민족에게 가라. 사람이 살 수 있는 지구상의 가장 먼 지방까지 가라. 내가 그 곳에 함께 함을 알라. 내가 그대들을 버리는 때가 결코 오지 않으리니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일하라.

우리에게도 역시 그리스도의 임재하심의 약속이 주어져 있다. 그분께서 이 땅을 떠나시면서 하신 약속은 시간이 경과했다고 변한 것이 아니다. 그분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계셨던 것처럼 오늘 우리와도 함께하시며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실 것이다.

구주께서는,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그리하여 그들로 나의 자녀가 되게 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분께서는 말씀하시기를, 나는 이 일에 그대와 함께 하여 그대를 가르치며 인도하고 위로하며 강하게 할 것이고, 그대의 자아 부정과 자아 희생의 사업에 성공을 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심령을 감동시켜 죄를 깨닫게 하고, 그들을 어두움에서 빛으로, 불순종에서 의로 인도할 것이다. 그대는 사단의 대리자들의 반대를 만나게 될 것이나 나를 신뢰하라. 나는 결코 그대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대는 그리스도께서 온전히 당신을 신뢰하는 자들을 귀중하게 여기시는 것을 생각지 않는가? 그대는 그분께서 사랑하는 요한에게 하신 것과 같이 당신을 위하여 어렵고 고통스러운 곳에 있는 자들을 방문하는 것을 생각지 않는가? 그분께서는 당신의 충성된 자들을 찾아 그들과 교통하시며 그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신다. 탁월한 힘을 가진 하나님의 천사들은 진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하는 그의 일꾼들을 섬기도록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