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33장-위원회*

33장 - 위원회*

주제제목없음

196 위원회에 참석하는 자들은, 그들에게 사업을 맡기신 하나님과 만나고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그들은 경건하고 거룩한 심령으로 함께 모여야 한다. 그들은 주님의 사업에 관한 중요한 문제들을 연구하기 위해 모이는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사업의 발전을 위해 세워진 계획들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고자 갈망한다는 것을 그들 개개인의 행동으로 나타내 보여야 한다. 그들은 불필요한 대화를 나누는 일에 한순간이라도 허비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주의 사업은 능률적으로 수행되어야만 하기 때문이다. 만일, 그 위원회의 어떤 사람이 부주의하고 불손하게 행한다면, 모든 사람의 행동을 달아 보시는 증인께서 그 곳에 계심을 상기하게 하라.

나는 위원회들이 항상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아님을 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냉혹하고 까다로우며 비평적이고 무정한 정신으로 이런 집회에 참석한다. 그러한 사람들은 큰 해가 되는데, 이는 악한 자가 그들과 함께 하여 그들로 반대편에 서도록 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신중히 검토한 의안들에 대해 냉혹한 태도를 가짐으로써 항상 혼란을 초래하고 결정해야 할 문제를 지연시킨다. 마음에 쉼이 필요하고 수면이 필요한 하나님의 종들은 이런 문제들로 크게 고통을 받고 무거운 부담을 갖게 된다. 그들은 그 문제가 결의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밤 늦게까지 집회를 계속한다. 그러나, 생명은 너무도 귀한 것이어서 이런 일로 그것을 위태롭게 할 수는 없다. 주님께 그 짐을 맡기라. 그분께서 어려움들을 조정해 주시도록 기다리라. 그대들의 지친 두뇌에 휴식을 주라. 이런 부적당한 시간들은 그대들의 신체와 정신, 그리고 도덕적 능력을 해친다. 만일 그대들의 뇌가 적당한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한다면 그대들의 생각은 명료하고 예민하게 되어 사무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식생활과 직원회의 관계

197 우리 형제들은 회의나 직원회에 모이기 전에 반드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내어 놓고 그 심령을 신중하게 살피며 그 동기를 엄격하게 조사해야 한다. 주님께서 자아를 그대에게 보여 주심으로 그대가 여러 제안들에 대해 어리석게 비평하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기도하라.

풍성한 식탁 앞에서 사람들은 흔히 쉽게 소화될 수 있는 이상으로 훨씬 더 많이 먹는다. 지나치게 무거운 짐을 진 위는 그 일을 원활하게 해낼 수 없다. 그 결과, 두뇌에는 활기 없는 불유쾌한 느낌이 들며, 생각이 재빨리 돌지 않는다. 부적당한 음식의 배합으로 소동이 일어난다. 발효가 시작된다. 피는 더러워지며 두뇌는 혼란해진다.

과식하거나, 또는 너무 여러 가지 음식을 먹는 습관은 자주 소화 불량을 일으킨다. 이리하여 예민한 소화 기관에 심한 손상이 이루어진다. 위장이 거부해 봐도 소용이 없고, 원인에서 결과를 추리하라고 뇌에서 호소해 봐도 쓸데없다. 과식한 음식과 부적당한 배합은 해로운 작용을 한다. 불쾌한 경고를 발하고 있어도 소용이 없다. 고통이 그 결과이다. 질병이 건강을 대신한다.

어떤 사람은 이것이 직원회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라고 물을지 모르지만 관계가 대단히 크다. 그릇된 식사의 영향이 협의회와 직원회에까지 온다. 뇌가 위장의 장애로 말미암아 영향을 받는다. 혼란된 위장에서 혼란된 정신 상태가 온다. 그러므로, 종종 어떤 사람으로 하여금 그릇된 견해를 고집하게 할 수 있다. 그러한 사람의 지혜라고 생각되는 것은 하나님께 미련한 것이다.

나는 많은 협의회와 직원회에서, 주의 깊은 연구를 요하는 문제들을 거의 고려해 보지도 않은 채 내어 놓으며, 가장 중대한 결정들을 급하게 내리도록 하는 사태의 원인으로써 그릇된 식사의 영향을 제시한다. 긍정적인 심정으로 만장 일치가 되어야 할 때에, 흔히 단호한 부정적 생각이 회의에 침투하여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어 놓는 수가 있다. 198 이 결과들이 여러 번 반복하여 나에게 제시되었다.

내가 지금 이 문제를 제시하는 이유는 목회에서 일하는 나의 형제들에게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대는 먹는데 부절제함으로, 스스로 거룩한 불과 보통 불 사이의 차이를 보지 못하는 사람이 된다. 또한 이 부절제로 말미암아 그대는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주신 경고에 대하여 무시함을 드러낸다. 그대에게 주시는 주님의 말씀은 이것이니 곧 “너희 중에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종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자가 누구뇨 흑암 중에 행하여 빛이 없는 자라도 여호와의 이름을 의뢰하며 자기 하나님께 의지할지어다”(사 50:10)라는 말씀이다.

먹고 마시는 모든 부절제와 거룩하지 못한 모든 정욕과 모든 사악에서 우리를 구원하시도록 여호와께 가까이 가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가 그분을 경외하는 가운데 성품의 거룩함을 완전히 이루도록 육체와 정신을 더럽게 하는 모든 것을 물리쳐 버리고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겸손해야하지 않겠는가?

신중히 기도하며 검토함

회의와 위원회에 참석하는 각 사람들은 “나는 현재와 영원을 위해 일한다. 나는 나의 행동을 일으키는 모든 동기에 대해서 하나님께 책임을 지고 있다”라는 말을 마음 속에 기록하라. 또 이것을 표어로 삼으라. “여호와여 내 입 앞에 파수군을 세우시고 내 입술의 문을 지키소서 내 마음이 악한 일에 기울어 죄악을 행하는 자와 함께 악을 행치 말게 하”(시 141:3, 4)옵소서라고 한 시편 기자의 기도가 자신의 기도가 되게하라.

사업의 발전을 논의하는 일에 한 사람이 지배적인 세력을 가지고 전체를 대변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제안된 방법들과 계획들은 신중히 검토되어야 한다. 이리하여, 모든 형제들이 그것들의 장단점을 깊이 생각하고 어느 것을 따라야 할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199 우리가 일해야 될지도 모르는 지역들을 연구함으로 그 지역에서 만나게 될 어려움들을 사전에 참작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모든 위원회는 가능한 대로 교회의 의견이 그들의 노력을 지지하도록 하기 위하여 교인들에게 그들의 계획을 이해시키도록 하라. 교인들 가운데 많은 이들은 분별력이 있으며 다른 우수한 자질들을 가진 자들이다. 사업을 진행시키는 일에 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그리하여,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사업에 더욱 깊은 통찰력을 갖게 될 것이고, 또한 그들은 생명의 말씀을 찾아 죽어 가는 영혼을 구원함으로써 그리스도의 나라를 확장시키는 일에 위로부터 오는 지혜를 구하게 될 것이다. 고상한 마음을 가진 남녀들이 가담하게 될 것이고, 그들에게 다음의 말씀이 주어질 것이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요 15:16)려 함이라.

그대는 모든 회의에 주님을 모셔야 한다. 그대가 모든 모임에 그분께서 임재하심을 깨닫는다면 그대는 모든 사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양심적이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신중을 기하게 될 것이다. 모든 부정직한 동기는 제어될 것이고, 큰 문제뿐 아니라 작은 문제를 처리함에 있어서도 항상 정직하게 될 것이다. 먼저 하나님께 조언을 구하라. 왜냐하면, 이것은 그대가 다른 이들과 함께 협의할 수 있기 위해 필요되기 때문이다.

생애의 분주한 활동이 그대로 하여금 기도가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장 필요로 하는 때 기도를 소홀히 하게 하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한다. 업무에 지나치게 골몰함으로써 영혼으로부터 경건을 몰아낼 위험이 있다. 그대가 사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는 능력과 하늘의 지혜를 영혼으로부터 박탈하는 것은 큰 악이다. 그대에게는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그 빛이 필요하다. 이러한 지혜를 받지 않고서는 아무도 자기의 사업을 감당하는 일에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1889, vol.5, P.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