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2

본문보기

52장-상류 계급의 사람들을 위한 활동*

52장 - 상류 계급의 사람들을 위한 활동*

주제제목없음

386 우리는 다른 교회의 목사들을 위하여 해야 할 일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신다. 그들 역시 우리 자신과 마찬가지로 믿음과 순종을 통하여 영생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이 영생을 얻을 수 있도록 그들을 위하여 열렬하게 활동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이 시대를 위한 특별한 사업에 한 몫을 담당하기를 바라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이 당신의 권속들에게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주는 사람들 중에 속하기를 바라신다. 그렇다면 그들이 어찌하여 이 사업에 참여하지 않아야 할 것인가?

우리의 목사들은 다른 교파의 목사들과 가까이 하고자 노력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그 사람들을 위하여 중보하고 계시므로, 그들을 위하여, 그리고 그들과 함께 기도하라. 그들에게는 엄숙한 책임이 지워져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자로서 이와 같은 양떼의 목자들에게 깊고도 열렬한 관심을 나타내야 한다.

“사거리”에서 전해야 할 초청의 기별은 세상 사업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람들의 교사와 지도자들에게 전해져야 한다. 공적 생애에서 무거운 책임을 지고 있는 자들, 곧 의사와 교사, 변호사와 판사, 관리와 실업가들에게 분명하고 뚜렷한 기별이 전해져야 한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막 8:36, 37).

우리는 등한히 여김을 받는 가난한 자들에 관하여 많이 이야기하고 많은 글을 쓴다. 그렇다면, 등한히 여김을 받는 부자들에 관하여도 어느 정도의 관심을 기울여야 하지 않겠는가? 많은 사람들은 이런 계층의 사람들을 희망이 없는 것으로 간주해 버리고, 사단의 세력에 의하여 눈이 어두워지고 현혹되어 영생을 생각에서 상실해 버린 자들의 눈을 뜨게 해주기 위하여 거의 일을 하지 않는다. 수많은 부자들이 경고를 받지 않은 채 무덤으로 들어갔다. 387 왜냐하면, 그들은 외관상으로 판단을 받아 희망 없는 자들로 지나쳐 버림을 당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록 그들이 냉담한 것처럼 보일지라도, 이 계층에 속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는 것이 나에게 나타났다. 영적 양식에 굶주리고 있는 수많은 부자들이 있다. 공직 생활을 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무엇인가에 대한 필요를 느끼고 있다. 그들 중에 교회에 가는 자들은 별로 없다. 왜냐하면, 교회에서 별로 유익을 얻지 못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듣는 교훈은 심령에 감동을 주지 못한다. 우리는 그들을 위하여 개인적 노력을 하지 않을 것인가?

어떤 사람들은, 인쇄물을 통하여 그들과 접촉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질문할 것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개인적 노력이다. 그들은 특별한 경고를 받지 않은 채 멸망해 가고 있지 않는가? 옛 시대는 그렇지 않았다. 하나님의 종들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평안과 안식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기 위하여 보냄을 받았다.

하늘의 왕께서는 잃어버린 바 되고 타락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하여 우리의 세상에 오셨다. 그분의 노력에는 단순히 버림 받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분께서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상류 층의 사람들에게 접근하기 위하여 지혜롭게 활동하셨다.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도 동일한 일은 계속되었다. 주님께서 고넬료에게 나타내신 관심을 읽을 때, 나의 마음은 매우 부드러워진다. 고넬료는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 로마 군대의 장교였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받은 모든 빛대로 엄격히 따라가고 있었다. 주님께서는 특별한 기별을 하늘에서 그에게 보내셨다. 그리고, 다른 기별을 통하여 베드로에게, 그를 방문하여 그에게 빛을 전해 주라고 지시하셨다. 빛을 구하고 빛을 위하여 기도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하나님의 자비와 부드러운 사랑을 생각하는 것은 우리의 사업에 있어서 큰 용기가 되어야 한다.

나에게 고넬료와 같은 사람으로 알려진 자들, 곧 하나님께서 당신의 교회와 연결되기를 원하시는 자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주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과 마음의 공명을 느끼고 있다. 그러나, 그들을 세상에 매어 놓은 줄이 그들을 단단히 붙들고 있다. 그들은 비천한 사람들과 처지를 같이 할 도덕적 용기가 없다. 388 우리는 그들에게 있는 책임과 시험 때문에 특별한 노력을 필요로 하고 있는 그 영혼들을 위하여 특별한 활동을 해야 한다.

나는 내가 받은 빛에 의하여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니라”는 분명한 말씀을, 세상에서 영향력과 권세를 가진 사람들에게 오늘날 전해 주어야 할 것을 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중요한 의무를 맡겨주신 청지기들이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할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사업에 사용하실 것이다….

상류 계급의 사람들을 위하여 일하기에 특별히 적합한 사람들이 있다. 이 사람들은 매일 주님을 찾고 상류 계급의 사람들과 접촉하기 위하여 연구하되, 단순히 그들과 우연히 사귀기 위해서가 아니고 개인적 노력과 산 믿음으로 그들을 붙들어 주고, 그 영혼들에 대한 깊은 사랑과, 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에 나타난 그대로의 진리를 알려 주기 위한 진정한 관심을 나타내기 위하여 연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