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와 강연2

본문보기

84장-도시 사업을 위한 권고

84장 - 도시 사업을 위한 권고

[1909.6.6.워싱턴에 있는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을 위한 기별]

305 여호와께서는 남은 백성을 위해 그들이 해야 할 엄숙하고 중요한 사업을 가지고 계시다. 지상의 대로와 가로에는 행해져야 할 매우 신실한 선교사의 사업이 많이 있으며, 이 사업의 어느 분야에서도 일할 부분이 있는 모든 사람들은 심령으로 진정 거듭나야 한다. 우리가 옹호하는 것은 태만하고 과학적인 종교가 아니라, 심령을 복종시키고 생명을 성화 시키고 정결하게 하며 정련시키는 종교이다. 이것은 산 능력과 크신 교사 예수 그리스도의 정신을 소유한 종교이다.

우리는 우리 생애에서 실제적이고 진정한 경건을 드러내야 한다. 우리는 모든 이기적인 행위에서 나와야 하며 그것으로부터 멀어져야 한다. 날마다 우리에게 임한 그리스도의 축복으로 우리는 하늘의 복된 빛과 은혜를 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 주는 통로가 되어야 한다.

셋째 천사의 기별의 사업은 강화되고 넓어지고 있으며, 나는 우리 큰 합회의 책임들은 나뉘어져야 하며, 우리 모든 사업이 그들 중 한 그룹의 감독 하에 놓여지지 말아야 할 것을 지시 받았다. 여호와께서는 모든 재정이 한 곳에 집중되지 말아야 할 것을 보여 주셨다. 책임을 분담하기 위해 조정이 이루어져야 하며, 자신의 분야를 충실하게 행할 지혜롭고 경건한 사람들은 책임을 감당할 수 있도록 뽑혀야 하며, 그 분야에서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도록 재정이 주어져야 한다.

우리는, 그 분야의 여러 면에 책임을 수행할 능력을 지니고 현명한 권면을 줄 수 있는 참되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을가지고 있다. 우리는 워싱턴에 있는 책임을 진 사람들을 신뢰할 수 있을 만큼 그들에게 우리의 신뢰를 둘 수 있는 이유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신뢰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등한시 해 온 곳들을 위해 사업을 행해야 한다.

모든 합회의 우리 모든 교회에서 지도자와 평신도 사이에 이루어져야 할 깊은 심령의 사업이 있다. 합회장들은 자신의 개인적 필요를 자각해야 하며, 산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부터 신령한 힘과 지혜와 효율성을 이끌어 내야 한다. 하늘의 지혜는 겸손한 믿음 안에서 구하는 모든 자들에게 분명히 주어질 것이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갈바리의 십자가로부터 나오는 영감이다. 이것은 남녀들을 하나님의 동역자가 되게 해 줄 것이다.

지난 몇 해 동안, 우리에게 세우도록 여호와께서 지시하신 사업의 분야에서 자신들이 맡은 것을 세우기 위해 재정을 호소하지 않도록 어떤 일꾼들을 살피는 경험이 있었다. 306 남부 지역의 사업은 방해를 받았으며, 그곳에서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가야 했던 재정은 너무 많은 재정이 이 통로로 흘러가지 않도록 하고자 하는 두려움의 정신 때문에 묶여 있었다. 우리는 현대 진리의 빛에 닫힌 눈을 열어 주는 중요한 사업으로부터 사람들을 억제하는 경험을 갖지 말았어야 했다. 크게 필요 되는 사업을 행하면서, 그들의 사업을 돕기 위해 신실한 사람들이 헌금을 받는 것을 금해야 했던 것은 우리의 공언하는 믿음과 일치하는 것이 아니었다.

전도하는 일꾼들을 필요로 하는 도시들이 연이어 내 앞에 펼쳐졌다. 경고를 받지 못한 도시에서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알게 하는 사업에 부지런한 수고가 이루어졌다면, 그들은 지금처럼 회개하지 않은 상태로 있지 않았을 것이다. 나는 내게 주어진 빛으로부터, 여러 적극적인 면에서 상황이 요구하는 만큼 사업이 전진되었다면 지금보다 수천의 사람들이 더 많이 진리 안에서 기뻐할 것이라는 사실을 안다.

빌립과 구스인의 경험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교훈이 있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구스인 여행객이 수레를 타고 가면서 성경을 읽는 것을 보았으며, 사도 중에 하나가 그를 만나기 위해 보내졌다. 빌립은 구스인에게 말했다. “읽는 것을 깨닫느뇨 대답하되 지도하는 사람이 없으니 어찌 깨달을 수 있느뇨”(행 8:30, 31). 그러자 빌립은 성경을 그에게 열어 주었다. 그리고 그가 듣고 믿었을 때 구스인은 물었다. “내가 침례를 받음에 무슨 거리낌이 있느뇨”(행 8:36). 빌립은 그의 기별을 준 후에 성령에 이끌려 멀리 갔으며, 내시는 그를 더 이상 보지 못했다. 이 경험은 우리가 하나님을 모시고 있으며, 봉사하는 영으로서 천사들이 이 땅에서 특별한 사업을 행하도록 그분에 의해 보내심을 받았다는 것을 가르쳐 준다. 천사와, 하나님께서 가르치기 위해 찾고 있는 사람 사이에 들어가는 일을 하는 사람은 그의 자리에서 벗어나 있다. 그는 한 쪽에 서서 하나님께서 일하시도록 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심령에 역사 하실 수 있으시며, 그들로 하여금 사람들에게 성경을 펴는 부담을 지게 하신다.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들은 흠이 없지 않다. 그들은 자신들이 어떤 실수도 할 수 없는 곳에 설 수 없다. 때로 그들은 어린이처럼 행동한다. 우리가 자아에 신뢰를 두고 기도하는 것을 멈추지 않으면 우리는 다루고 있는 거룩한 일을 그르칠 큰 위험에 있다. 여호와께서는 그분의 일꾼들이 기도하며 그분과 씨름하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인간의 마음에 임하시는 성령의 역사의 증거를 보기를 원하신다.

여호와께서는 과거에 우리가 행한 것보다 사업의 경영에 있어서 보다 더 충분히 그분을 영예롭게 하기를 원하신다. 307 그러나 그분은 진리의 기별을 발전시키는 것을 방해하는 것으로는 영예를 받으실 수 없다. 그분은, 사람들이 동료 일꾼들을 살피고, 발전하는 사업의 필요를 위해 기꺼이 주는 사람들로부터 재정을 얻으려고 하는 자들을 비평할 때 수치를 받으신다. 그런 사업은 형제들 사이의 신뢰를 파괴한다. 우리가 볼 수 있었던 전진하는 사업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었던 일은 방해를 당했으며, 진리의 기별은 더디게 되었다. 만일 충실하고 자원하는 일꾼들이 대로와 소로에서 영혼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개별적인 일을 하도록 고취되었다면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양 떼 안으로 들어 왔을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되는 대신에 애쓰고자 했던 어떤 사람들이 좌절되고 낙심되어 그들의 의무의 확신을 잃어 버렸다.

복음의 모든 목회자들은 필요한 지역에서 사업을 전진시키기 위해 여호와께서 선택한 사람들이 그들의 형제들로부터 재정을 호소할 자유가 있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나는, 합회의 지도자들 앞에 의심하고 살피고 묶어 매는 정신의 결과로서 주께서 내게 제시해 주신 것이 펼쳐질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것은 결코 있을 필요가 없었던 방해를 그 사업에 던져 주었다. 그들의 힘 이상으로 또 모든 면에서 가능한 절약을 행했던 일꾼들이 있었다. 이들은 그들의 사업에서 용기를 얻고 지원을 받아야 했다. 그러나 교회들은 그들 가운데 의심의 씨를 뿌렸으며, 자아를 부정하는 이 선교사들에 대하여 불신했다.

이 의심의 정신을 배양하고 하나님의 종들에 대해 신뢰를 없애는 일을 시작한 모든 사람들은 회심할 필요가 있다. 그들은 두려움과 질투를 버려야 할 필요가 있으며, 그들의 생각을 오염시키고 어려움과 불길한 것을 일으키는 불신의 악한 씨를 마음으로부터 깨끗하게 해야 한다. 이루어지고 있는 선한 사업의 풍성한 증거들을 가지고 있는 어떤 이들은 그것의 발전을 위해 자신들이 할 수 있었던 것을 행하지 않으며, 그 길을 가로막는다. 우리가 죄는 무엇이며 그리스도의 의가 무엇인지에 대해 정확하게 정의하는 것을 배울 때, 우리는 그런 행위의 길을 더 이상 정당화하지 않을 것이다.

심령은 지혜와 마찬가지로 확대될 필요가 있다. 이 시험과 시련의 때에 진리에 대한 지성적인 지혜만 갖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심령의 사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지존 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사 57:15).

308 영혼의 성전은 정결해져야만 하며, 많은 사람들의 경험은 그것의 참된 빛 안에서 보여져야 한다. 사고 파는 자들은 쫓겨나야 하며, 하나님의 영이 심령과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아무도 개인적인 구주의 필요성을 의심하지 않도록 하자. 여호와께서는 진정한 회심의 경험에 들어가지 않은 일꾼을 사용하실 수 없다. 품성은 신령한 모본을 따라 형성되어야 한다. 우리는 신령한 꼴을 따라 품성을 형성하는 일에 그리스도와 함께 일해야 한다.

여호와께서는 그분의 사업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세상적인 정책을 받아들이지 않으신다. 이 정신은 우리 합회들의 경영에 들어 와서는 안된다. 인간 대리자들에게 주어진 사업은 예수 그리스도의 품성을 본뜨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업을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원칙을 가리기 위해 세상적인 정책들이 허용될 수 있는가? 아니다, 아니다. 하나님의 대리자들과 사단의 대리자들은 섞일 수 없다.

누가 여호와이시며 내가 그분을 섬겨야만 하느냐고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질문하는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없는 것이 편만할 때, 셋째 천사의 기별의 사업을 대표하는 자들은 회심한 사람들처럼 행동하도록 하자. 그들로 하여금 기도하면서 하나님과 씨름하도록 하자. 직무를 맡은 우리 사람들이 완전히 회심할 때, 그들은 사업의 모든 대열에서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옹호하게 될 것이다. 나는 이기심이 없는 사업이 행해진 것을 보는 만족함을 갖고 또한 선교사의 사업이 빠르게 발전하는 것을 보기를 원한다.

이사야는 그리스도의 사명을 이렇게 말한다. [이사야 61:1-4, 58:12 인용]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회의 역사에서 일찍이 일어나 빛을 비추어야 할 때가 있었다면 바로 지금이다. 어떤 음성도 셋째 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는 데서 제약을 받아서는 안된다. 아무도 세상의 특권을 상실할까 두려워 모든 빛의 근원 되시는 분에게서 나오는 빛의 한 광선도 흐리게 하지 않도록 하자.

이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사업을 하는 것은 도덕적 용기가 필요하다. 그러나 우리 모두 인간의 지혜의 영으로 이끌림을 받지 않도록 하자. 진리는 우리에게 모든 것이 되어야 한다. 세상과 자기 이름을 일치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세상과 함께 가도록 하자. 큰 투쟁은 모든 사람이 자기편을 택하는 바로 지금에 와 있다. 그 안에 모든 그리스도인의 세상은 포함되어 있다. 날마다 시간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원칙으로 행해야 한다. 자아는 의와 자비와 하나님의 사랑의 원칙으로 성화 되어야만 한다.

불확실한 매 순간마다 기도하라, 그리고 진지하게 물어라. “이것이 여호와의 길인가?” 그대의 성경을 앞에 놓고 그분이 그대에게 하기를 원하시는 것에 대해 하나님과 상의하라. 거룩한 원칙들은 하나님의 말씀 안에 나타나 있다. 모든 참된 지혜의 근원은 갈바리의 십자가 안에서 발견된다.

309 우리는 여러 곳에서 하나님으로부터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별이 세상의 교회들에게 경고의 마지막 기별을 전하는 것이라는 많은 증거들을 본다. 그러나 한 해 한 해가 영원 속으로 지나가고 있는데 교회는 경고를 받지 못하고 있다. 나는 형제들에게 말하고 물어 보라는 지시를 받았다. “우리는 이러한 소홀함을 알고 있는가?” 나는 길이 열리는 모든 곳에서 그들로 하여금 일을 시작하도록 격려하는 계속되는 기별들을 형제들에게 주어 왔다. 만일 일꾼들이 일하러 나아간다면, 여호와께서는 그들의 영혼을 축복하실 것이며, 그들의 수고에 열매가 있게 하실 것이다. 백성들이 우리 믿음의 이유를 들을 때 그들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며, 회심하게 될 것이다. 영혼들을 위해 일하게 될 사람들을 향하여 열려진 중요한 장소들이 많이 있다. 우리는 한 장소에 일꾼들을 붙들어 두고자 이기적으로 되어서는 안되며, 진리의 빛을 필요로 하는 다른 도시에서 사업이 시작되도록 자발적으로 희생해야 한다.

우리 모두 오류에서 진리로 돌이킨 사람들이 진리의 지식을 증가시키는 데 선교사가 될 수 있게 강권하도록 하자. 사람들과 알게 되는 길을 계발하도록 하자. 많은 경우에 그대들은 실물 교훈이나 치료 봉사 같은 책을 펼쳐서 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에게 그 책의 이야기를 해 주고, 그 책을 팔아서 생기는 돈이 복음 사업을 진척시키는 데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가르쳐 주라. 이런 수고는 그대에게 작은 학교를 세우고 우리 도시 안에서 의료 선교 사업을 하는 길을 열어 줄 것이다.

교육 사업의 중요성에 사람들의 주의를 끌도록 하자. 모든 사람은 이 대열에서 무엇인가를 해야 할 것이다. 만일 우리 백성 중에 누군가 그 도시에서 일하고 있으면 그들과 연결되어 일하도록 하자. 그들은 백성들 중에 책을 보급하는 데 있어서 길을 발견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만일 그대가 지혜롭게, 심령과 영혼의 관심을 가지고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신실한 기도로써 일한다면 그대는 영혼에게 다가가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만일 그대가 목회자라면 그대는 사람들에게 성경을 펼쳐 주는 고귀한 사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워싱턴 주위에는 선교사들의 수고가 필요한 지역들이 있다. 워싱턴 그 자체는 백인과 유색인들 모두 회심하지 않은 작은 세계이다. 누가 그들을 위한 부담을 느끼고 있는가? 그리고 아직 경고를 받지 못한 다른 중요한 많은 장소들이 있다. 이 소홀함을 볼 때, 나는 심령으로 한탄한다. 나는 이 부담이 사업에서 지도자로서 행동하는 사람들에게 이끌려지기를 밤낮으로 기도한다. 이미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일하고자 원하고 선교적인 수고에서 한 분야를 맡기에 적합한 사람들을 위해 길을 열어 주도록 하자.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 훌륭한 합회에 대해 감사한다. 그렇지만 나는 일하지 않은 채 버려져 있는 미국의 많은 지역을 보고 고뇌한다. 310 때로 기부금은 이 등한시된 지역의 사업을 통해 이루어져야 할 것에 대해 충분히 고려되지 않고 충당되곤 했다. 만일 그 지역이 경작되고 진리의 씨앗이 뿌려져야 한다면 일꾼들에게는 급료가 지불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는 듣기 위해 나오는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예배드리는 집을 가져야만 한다.

많은 힘과 유익이 워싱턴에 집중되어 있다. 우리 지도자들은 이 지역에 너무 많이 재정을 확대하는 것을 거부해야 한다. 그들은 다른 지역의 사업에 대한 기회와 유익을 증가시켜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마치는 사업에서 그들에게 힘을 주심으로 그들의 봉사를 영예롭게 하실 것이다.

워싱턴 근교­말하자면 우리의 바로 이웃­에 수고를 필요로 하는 많은 중요한 도시들이 있다. 만일 우리 형제와 자매들이 그들과 접촉하여 나오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신실한 선교사의 사업을 한다면, 바로 우리 주변에 있는 일할 수 있는 새 지역이 열리게 될 것이다. 영혼을 위한 수고의 부담은 여기에 정착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올 것이며, 그들은 진리의 선포에 있어서 활동적인 분야를 맡기를 갈망할 것이다.

우리는 타코마 파크에 정착한 사람들이, 사업이 행해지고 있지 않은 지역에서 진리의 표준을 계획함에 있어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동역자들이 되기를 간청한다. 요청된 기부금의 많은 부분이 워싱턴 주변에 가까이 있는 도시들 안에 일꾼들을 채우는데 사용되도록 하자. 충실한 집집 방문이 이루어지도록 하자. 영혼들은 안전한 방주 밖에서 멸망당하고 있다. 진리의 표준이 교인들에 의해 그 이웃들에게 높여지도록 하자. 목회자들은 장막을 든든히 세우고 진리를 힘있게 사람들에게 전하고 다른 지역에 옮겨가서 그곳에서 진리를 전하도록 하자. 나는 이 집회의 끝부분에 많은 사람들이, 현대 진리의 지식을 전파하는 데 있어서 전에 결코 해본 적이 없는 만큼 일하기 위해 서기를 기도한다.

내 형제들이여, 남부 지역에 기별을 전하는데 있어서 시간을 놓치지 말라. 하나님의 말씀 안에 거하라. 모든 설명이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라는 분명한 것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자. 성경 진리를 높이라. 그것의 아름다움과 거룩함을 보이라. 남부에서 일하는 어떤 사람도 북부에 있는 사람들처럼 담대하고 두려움 없이 진리를 선포할 수 없다. 사람들은 경성함과 많은 기도로 일해야 한다. 다른 교단의 사업에 관해 말하는 것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들 중에 더러는 보복하기에 빠른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백인들에게 대적하는 어떤 말도 하지 않도록 하자.

여호와께서는 남부에서 진리를 가르치는 사람들의 투쟁과 지치지 않는 수고를 보셨다. 그분은 그들의 필요에 있어서 이 일꾼들에게 권면하셨으며, 그들이 진실한 기도로 그분을 찾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전진할 때 위기의 시간에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셨다.

311 하나님께서는 사업이 행해지지 않는 도시들에 대해 비감하게 보신다. 속히 그 도시들을 위해 일하라는 기별이 우리에게 왔다. 여호와께서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께서 나아가셨던 것처럼 그분의 기별자들이 나아가는 것을 보기를 좋아하신다. 그분은 우리의 모본이시다. 그분은, 오래 버려진 곳을 세우며 우리 도시 안에서 점진적인 사업에 대한 계획을 합회들이 세우는 것을 보고 기뻐하신다. 그분은 모든 믿는 자들에 의해 진리의 기별이 현명하게 전파되는 것을 듣기를 좋아하신다. 믿음의 결핍은 하나님의 사업을 크게 방해하였다. 결정적인 개혁이 이루어져야 한다. 동서남북에 있는 우리의 도시들은 현대 진리의 기별이 주어져야 한다. 흩어진 양떼를 찾아 대로와 해자에 무리들이 나아가야 한다.

힘있는 사업이 넷째 계명인 안식일 계명을 지키는 사람들에 의해 행해져야 한다. 안식일 진리는 명백한 선에서 제시되어야 한다. 우리의 토대는 하나님의 율법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여호와의 거룩하심처럼 안식일을 영예롭게 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안식일은 여호와와 그분의 백성 사이의 징표로 여호와에 의해 구분되었다.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출 31:13)고 그분은 말씀하신다.

여기에 큰 건물을 세우자고 하는 말이 있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가 큰 건물을 세우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 그분은 다른 어떤 것보다 회개한 심령으로 돌이킨 사람을 원하신다. 나는 그대들에게 소홀히 된 지역으로 가기를 강권하며, 사람들에게 경고의 기별을 주라고 요청한다. 여호와께서는 속히 오시며, 많은 사람들이 준비되지 않았다. 이 시대를 위한 진리로 영혼들에게 관심을 일으킬 철저한 사업이 행해져야 할 곳이 그대들 온 사방에 있다. 어떤 사람은 우리의 책을 취하여 진리의 기별을 가지고 대로와 해자로 나아가는 것이 무엇인지를 배울 수 있다. 그대들이 가지고 있는 은사를 사용하라. 그대들이 받은 빛을 전파하라. 진리를 단순함과 사랑으로 백성들에게 반복하여 계속 전하라. 그런 수고는 크게 보상받을 것이다.

인간의 지혜의 정신으로 짜 넣으려고 노력하지 말라. 사람들에게 가져가기 위해 새롭고 이상한 것을 찾으려고 애쓰지 말라. 그러나 그것이 예수 안에 있는 것처럼 진리를 단순하게 전하라. 교리가 참된 경건의 단순성으로 제시될 때, 그것은 심령에 말하게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이 영혼을 위해 수고할 기회를 가질 필요가 있다. 그렇게 되면 그들의 능력은 증가될 것이며 큰 사업을 위해 적합하게 될 것이다.

많은 일꾼들이 이곳 워싱턴에서 일할 수 있다. 그러나 수년 동안 그것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제시하여 큰 도시의 강단에 서서 진리를 설교할 수 있는 특별한 사람들이 있다. 프레스콧 형제는 이런 사업을 잘 수행하기에 적합하다. 312 하나님께서는 그가 워싱턴에서 나오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그의 도움으로 영혼들이 진리로 들어 올 수 있는 일을 하기를 그에게 원하신다. 나는 프레스콧 목사에게 이렇게 말하라고 지시를 받았다. 그대는 전도 사업이 열리는 지역에 필요하며, 그대가 여호와를 신뢰하고 어린아이처럼 무력한 영혼을 그대의 구주께 내려놓는다면, 그분은 그대의 의가 되실 것이며, 그대의 성화, 진리의 기별에 의해 백성들에게 다다를 수 있는 힘이 되실 것이다. 놀라운 개혁들이 보여질 것이며, 이 마지막 때를 위한 진리를 지금 모르고 있는 많은 영혼들의 경성과 회심이 있게 될 것이다.

나는 백성들에게 말하라고 지시를 받았다. 이 세상 역사를 끝마치는 것에 대하여 하나님께서 보내신 경고를 생각하라. 지금은 큰 건물을 짓고 과시할 수 있는 때가 아니다. 과시를 위한 우리의 모든 노력은 한 영혼도 돌이키지 못할 것이다. 우리의 사업에 의해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할 때, 우리는 세상의 백성들에게 우리가 선포하는 진리와 상호 반응하는 것을 우리 사업에서 제시해야 되지 않을까?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시간이 곧 끝난다는 것을 말하기 위해 세상 앞에 서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경고의 말은 우리 사업으로 믿음을 나타내지 않는 한 별 특별한 가치가 없을 것이다. 우리는 크고 값비싼 건물로 우리가 가르치는 것을 정말로 믿지 않는다는 것을 증거하지 않도록 하자. 우리는 우리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단순하고 잘 건조된 건물을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한 장소에서 한 건물을 세우면서, 구주의 오심을 경고 받지 못한 채 소로와 울타리를 내버려둘 만큼 많은 양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우리가 세우는 모든 건물 안에서 설교를 전파하며 이것들은 우리 믿음을 나타내는 증거로서 취해져야 한다. 그런 반면에, 바로 이 건물들이 곧 우리가 이 세상으로부터 하늘로 옮겨갈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거 한다. 이런 대표하는 것들이 내 앞에 제시되었으며, 나는 쉴 수 없었다. 나는 이것을 내게 제시된 대로 제시할 것을 결심하였으며, 백성들에게 그들의 사업으로 믿음을 나타내라고 강권하고자 했다. 만일 우리가 겸손히 그리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중에 일한다면, 그분은 기별의 진리로 남녀들을 감명 시키는 우리의 수고에 함께 역사 하실 것이며, 그들은 이에 반응하여 그들이 붙잡고 있는 믿음을 증거할 것이다.

선교사들은 흑암 중에 있는 자들에게 진리를 제시하도록 다른 나라에 갈 것을 요청 받는다. 그리고 바로 우리 주위에 있는 도시들은 사업이 행해지고 있지 않으며, 도움을 위해 간청하고 있다.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사 43:10)고 여호와께서는 말씀하셨다.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사 61:1, 2). 형제 자매들이여, 우리 모두 불신을 나타내지 말고 세상에 빛이 명백하고 분명한 광선을 비추도록 하자.

313 내 심령은 늘 이 질문을 하고 있다. 우리가 어떻게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까? 감긴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 이웃 나라에서 중요하게 행해져야 할 동일한 선교 사업이 바로 이곳에서 행해져야 한다. 먼 곳의 사업에 대해서와 마찬가지로 우리 주변의 바로 이곳에서 관심이 일깨워지는 것이 왜 중요하지 않은가? 아, 나는 워싱턴에 있는 우리 백성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종교를 바르게 나타내고, 멸망해 가는 자들에 대한 그분의 강렬한 사랑과, 구원하시고자 하는 그분의 능력의 위대함을 바르게 제시하기를 간청한다.

나는 그리스도의 봉사 사업에 대한 몇 말씀을 읽어 주기를 원한다. [마 9:28-36 인용] 이것과 관련하여, 우리는 그분의 제자들에게 하신 그리스도의 대사명을 읽어보도록 하자. [마 28:16-20 인용] 그분의 제자들에게 그리스도께서 주신 이 지시는 진정한 고등 교육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높은 교육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데서 발견된다. 이 가르침을 받고 매일의 생활에서 이것을 수행하는 것은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가장 높은 교육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것만이 우리를 하나님의 도성 안으로 들어가도록 지켜 주는 유일한 교육이다.

워싱턴에 왔을 때 나는 집회에 전부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자 한 때 내가 더 이상 머무를 수 없다고 느껴지는 시간이 이르러 왔다. 나는 가야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밤에 말씀이 내게 임하여, 그대는 나의 사자다. 그대는 내가 백성들을 위해 그대에게 주는 기별을 주어야 한다고 했다. 나는 머무를 것이라고 말했으며, 집회가 연장되어도 끝까지 더 오래 머물 것이다.

여기에서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는 큰 개혁들이 있다. 이 개혁들은 바른 손과 왼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나의 하나님께서는 전에 우리가 결코 기도해 본 적이 없는 만큼 기도하도록 도우실 것이다. 우리는 모든 사업에서 그분의 인도와 권면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렇게 기도하자. 하늘 아버지, 나는 당신의 사랑하시는 아들의 이름으로 당신께 옵니다.­1909년 서신, 94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