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와 강연2

본문보기

79장-도시들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79장 - 도시들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1906년 4월 18일의 샌프란시스코 지진 후 6주일 뒤에 1906년 6월 3일에 기록된 기별로 미국과 호주에 있는 재림 교인들에 대한 것]

279 하나님의 심판은 모든 범죄자들에게 분명히 내려질 것이다. 샌프란시스코를 강타한 무서운 지진 뒤에는 다른 하나님의 능력이 일어날 것이다. 그분의 율법은 범하여졌다. 도시들은 죄로 더럽혀졌다.

니느웨의 역사를 연구하라. 하나님께서는 이 사악한 도시에 요나를 통해 특별한 기별을 보내셨다. 그분은 요나에게 “일어나라”고 명하셨다.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 그 악독이 내 앞에 상달하였음이니라.” 요나는 그 도시에 대해 “크게 외쳐야” 했다. 그러나 그는 이런 기별을 담당하기를 싫어했다. 그는 순종하는 대신에 “일어나 다시스로 도망하려 하여 욥바로 내려갔더니 마침 다시스로 가는 배를 만난 지라 여호와의 낯을 피하여 함께 다시스로 가려고 선가를 주로 배에 올랐더라”(욘 1:2, 3). 이 역사를 읽어보자.

[욘 3:1-10, 4:1-11 인용].

요나는 선지자로서의 자신의 명성이 손상을 입었다고 생각한 것 같다. 만일 사악한 도시들이 니느웨처럼 회개할 것 같으면 그의 기별과 같은 많은 기별들이 우리 시대에 주어질 것이다.

파수꾼은 어디에 있는가? 주께서는 도시들이 그들의 특성을 바꾸지 않는다면 술집들이 뒤바뀔 것이라고 선언하신다. 샌프란시스코에 떨어진 재난 중에 주께서는 큰 악의 근원이었던 술집들을 없애 버리고자 하셨다. 그리고 아직 직무를 행하는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보호자들은 주정 음료를 파는 것을 합법화함으로 자신들의 신임에 충실하지 않다는 것이 입증될 것이다. 사람들은 이런 음료를 사용하는 습관을 형성하며, 이런 것들에 대한 식욕은 매우 강력한 것이다.

아, 우리의 도시들이 개혁된다면! 백성들의 복리의 보호자로서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위치에 대한 책임을 깨달아야 하며, 그분의 말씀 안에서 하나님의 명령과 조화되게 다스려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분명하게 말씀하셨다. 우리의 영적 예배에 관하여 “너희는 이렇게 행할지니라.” “너희는 이렇게 행하지 말지니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1, 2).

280 우리는 우리의 통치자이신 하나님을 모시고 있다. 세상의 위대한 통치자께서 반역과 모든 형태의 죄악으로 가득한 이 사악한 도시들을 보시고 어떻게 조금이라도 만족하실 수 있겠는가? 우리의 창조주께서는 순종해야 할 율법을 그분의 말씀 안에 주셨다. 아무도 이 율법을 가볍게 취급해서는 안된다. 우리의 공의의 법정은 왜곡되었으며, 하늘 법정에서 정죄를 당하고 있다. 심지어 먹고 마시고, 옷입는 것까지 매우 과장되어 죄악이 되어 버리고 말았다. 그것들은, 타락한 인류들을 구원하기 위해 그분의 생명을 희생으로 바치신 세상의 구속주에 의해 마지막 때의 징조로 자세히 설명되었다.

공직에 있는 사람들은 실수함이 없으신 분의 권면과 판단이 필요하다. 얼마나 많은 이들이 이 지혜를 구하고 자신을 하나님의 통제하에 두는가? 건물을 세우고, 이기적인 만족과 장터와 불공정한 경영에서 보이는 사치는 가난과 어려움을 초래한다. 매매하는 장터의 보호자들은, 가장 높은 법정에서 개인의 사건이 다루어지게 될 때 두려운 책임을 하나님께 지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 속한 시간과 재정과 힘이 사치하는 데 소모되고 있다. 하나님께서 주신 높은 재능들이 영혼들을 향한 생명의 게임을 하고 있는 사단의 대리자들의 지배적인 영향하에 들어 가 있다.

부하게 된 사람들 중에 얼마나 많은 이들이 고통 당하는 사람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그들의 부를 사용하고 있는가? 아, 인간 대리자들이 그분의 순종하는 아들과 딸처럼 자신들을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인도하심 아래 놓아야 할 필요성을 느낄 수 있다면! 그 때에 그들은 이 세상에서 그들을 향한 그분의 목적을 성취시키기 위해 앞으로 이끌고 갈 수 있을 것이다. 자부심과 사치를 버리고 그들은 견고한 그리스도인 품성을 형성하며 하나님과 함께 하는 동역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승천하시기 직전, 위대한 의료 선교사께서는 그분을 믿는 그분의 제자들에게 복음 사명을 주셨다. 이것은 그분이, 그분을 믿는 믿음을 통해 아무도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시기 위해 십자가의 고통을 견디시고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 놓으신 후였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 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십자가에 못 박히신 구주께서 로마 병정들의 감시 하에 무덤에 안장되었을 때, “큰 지진이 나며 주의 천사가 하늘로서 내려 와 돌을 굴려 내고 그 위에 앉았는데 그 형상이 번개같고 그 옷은 눈 같이 희거늘 수직하던 자들이 저를 무서워하여 떨며 죽은 사람과 같이 되었더라”(마 28:2-4).

281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마 28:1). 그들은 가까이 다가가서 큰돌이 굴려 버려지고 빛이 무덤에 비취는 것을 보게 되었다. 예수님의 육신은 그곳에 있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곧 천사를 보게 되었다. [마 28:5-20 인용].

나는 우리에게서 난 것이 아닌 능력의 증거를 제시한다. 이것은 우리에게서 벗어난 것이며 우리를 초월한 것이다.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가 주어지며 심지어 그분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도 주어진다. 그리고 그분의 자녀에게는 그분에게 속한 능력이 주어진다.

부활하신 구주는 그분의 제자들과 40일 간 함께 하셨으며, “하나님 나라의 일”(행 1:3)을 교훈 하셨다. 그분은 승천하시기 직전에 이렇게 선언하셨다. [행 1:8-11 인용].

나는 여러 달 동안, 그분의 사업에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지각 있는 사람들 중의 얼마가 사단의 대리자들의 과학적인 주장에 어떻게 당황해 하는 지를 보면서 괴로워했다. 나는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지 못했다. 일 주일 전 안식일 밤에, 이 문제를 생각하면서 나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이상을 갖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내 사업과 저술에 대해 여러 가지 질문들이 있었다.

나는 하늘에서 온 사자로부터, 사단이 마음속에 집어넣은 말과 의심들을 끄집어내는 부담을 지지 말 것을 지시 받았다. 나는 이렇게 명령을 받았다. “하나님의 사자로서 어디에서나 어떤 곳에서나 바르게 서라. 그리고 내가 주는 증거를 담당하라. 성령이 받아들여지지 않고 거절된다면, 그대의 모든 말들은 어리석은 우화가 될 것이다. 걱정하지 말라. 주 예수께서 견책과 책망과, 영혼들에게 용기를 주고 일으켜 세우는 것으로 그대에게 주시는 증거를 짊어지라.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

내가 그 이상 중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큰 열심과 간절함으로 기도했으며, 그 기도를 그칠 수 없었다. 내 영혼은 힘을 얻었다. 왜냐하면 이런 말씀이 주어졌기 때문이다.

“그대여, 강하게 되어라. 강하게 되어라. 목회자들이나 의사들의 어떤 현혹시키는 말도 그대의 마음을 괴롭게 하지 못하게 하라. 그들에게 주어진 빛을 가지고 대중들에게 전하라고 말하라. 진리는 언제나 승리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곧바로 전진하라. 어떤 사람을 확신시키기 위해 애쓰려고 그의 불신의 짐을 지지 말라. 성령이 돌이키면, 그대의 모든 말은 당분간 거짓 진술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다. 사단은 더 많은 것을 꾀하기 위해 준비하고 서 있다. 주어진 증거가 거절되고 왜곡되면,오류 가운데 있는 사람들의 마음에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이 보일 때까지는 다른 모든 증거들은 쓸모가 없을 것이다. 282 지난 반세기 동안 나타난 성령의 회심시키는 설명과 감명이, 믿을 만한 증거로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 같으면, 이후로 그들의 지각에 아무것도 오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사단의 속이는 계략이 그들의 분별력을 왜곡시켰기 때문이다. 그들은 성령이 증거함에 따라 계속하여 확신을 가졌고, 모든 말씀은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이루어진 감명보다 더 강력하게 말해질 수 없었다.”

앞으로 나아가라. 용기를 내라. 만일 정신과 심령에 악한 영의 역사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영이 받아들여진다면, 하나님에 대항하여 일해 온 사람들은 올바로 일하는 곳에 오게 될 것이다. 이제 영혼들을 확신시키는 데에 큰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 기별은 어떤 경우에도 그 내력이 변경되어서는 안된다. 성경에 예언된 대로, 교회 가운데 속이는 영과 악마의 가르침이 있게 될 것이며, 이런 악한 영향은 증가될 것이다. 그러나 확신을 시작한 날로부터 끝까지 견고히 붙잡아야 한다.

영혼들이 배틀크릭에 들어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 경고는 주어져야 한다. 침례 요한에 의해 주어진 기별과 비슷한 것이 들려야 한다. 그러나 사람들을 바로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 시대를 위한 진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필요성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돌려놓기 위해 애쓰기 때문이다. 이제 진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과, 사단에게서 나온 거짓과 과학적인 진술들을 진리의 증거로 바꾸지 않은 사람들을 위하여 사업을 수행해 나아가라.

사단이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하는 믿음에 사람들의 마음을 확고히 하고자 이적을 행하는 때가 거의 되었다. 하나님의 모든 백성들은 셋째 천사의 기별에 주어져 있는 것같이 진리의 토대 위에 서야 한다.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라도 미혹하기 위하여 대적에 의해 모든 쾌락적인 장면들과 온갖 이적적인 것들이 제시될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유일한 소망은 의 안에서 진리로 확정된 증거를 굳게 붙잡는 것이다. 이런 것들이 이 지상 역사가 마칠 때까지 울려 퍼지고 또 퍼지게 하자.

마지막 때의 위기가 우리에게 임하고 있다.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는 사람들을 확신시키기 위해 고귀한 시간을 보내지 말라. 셋째 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라. 곧고 분명한 기별을 담당하라.

나는 당황하는 무리들 앞에서 이 말씀을 전하였으며, 바로 전에 나는 그들에게 올바른 편에 서도록 요청하였다. 어떤 사람들이 다른 입장을 취한다면 그를 내버려 두라. 진리의 증거를 결코 가져 보지 못한 부류의 사람들을 위해 수고하라. 283 사람들이 사람들만 의지하고 하나님의 말씀 대신에 사람들을 믿는 한, 그대들은 그들을 도울 수 없다. 그대들은 에베소 교인들에게 제시된 것처럼 권세와 능력자들을 대항하여 일하고 있다.

진리를 받고, 진리 안에 서라. 성경에 진리로부터 떠나게 될 사람들에 관해 설명된 길을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그대들에 의해 도움을 받을 수 없다. 그대들의 모든 논리는 어리석은 우화와 같이 될 것이다. 그들은 경고를 받았다. 그리고 더 이상의 말들이 소용없다. 왜냐하면 그대들은 인간 대리자들을 통해 사단을 대면하고 있기 때문이다.

진리의 깃발을 취하여 높이 들고 더 높이 더 높이 세워라. 주께서는 신실하고 엄밀한 사람을 요구하신다. 진리가 필요한 도시 안으로 들어가서, 우리가 수년 간 그것을 가르쳤던 것같이 가르치라. 우리 진리의 한 모양이라도 변하지 않았으며, 도시 안의 불신자들은 경고의 마지막 기별이 필요하다.

마지막 재난이 세상에 임할 때까지 의견의 불일치와 사단적인 문제를 마음에 새겨 두고자 이런 차이점들을 만들어 내는 것이 사단의 계획이다. 우리의 시간은 지금 혼돈 가운데 상실되기는 너무 고귀하다. 우리가 취한 매 발걸음은 과거에 주어진 기별 가운데 기록되어 있다. 이런 것들을 세상에 반복하도록 하자.

배틀크릭에 모여들지 말자. 의사들과 목회자들이여 청년들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말자. 주어진 경고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인 모든 영혼들이 하나님의 사업을 착수하도록 하자. 수년 간 그들의 믿음을 부정하고 기만하는 영에 주의를 기울여 온 사람들을 신뢰하지 않도록 하자.

나는 우리의 이 세상에 자비의 마지막 기별을 주는 가장 좋은 수단에 관하여 지금 다루어지는 것이 사치한 과시가 아니라는 지시를 받았다. 우리는 진정한 경건의 단순함으로 전진해야 한다. 우리 요양원, 학교, 출판소들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의 단순한 방법을 나타내는 하나님의 수단이 되어야 한다. 주께서는 현저한 방법으로 이 시대를 위한 힘과 능력과 진리가 되실 것이다. 단순성을 유지하고 계속적으로 믿음으로 기도하라. 그대가 어디에 있든지 그대의 유일한 안전은 기도이다. 산 믿음 안에서 약속들을 주장하라. 그대가 처음 잡은 신뢰를 끝까지 견고히 붙잡으라.

어떤 영혼들은 진리를 있는 그대로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사단은 배교로 이끌고 기만하는 방법을 잘 아는 노련한 일꾼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가라지가 알곡과 섞여 있다. 악의 누룩을 주의하라. 모든 사람들은 그가 지금 생명, 영생을 위한 시련과 시험을 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그분을 섬기고 영원한 진리의 토대에 서고자 선택하는 모든 사람들을 부르고 계신다. 지금 있는 분열을 만들어서 현재 사태를 몰고 온 사람들은 일이 더 진행되기 전에 심각하게 생각하기 위해 멈추도록 하자. 그대들의 행로를 바꾸라. “너희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만일 여호와가 하나님이면 그를 좇고 바알이 하나님이면 그를 좇으라”(수 24:15; 왕상 18:21).

284 모든 사람들에게 나는 이렇게 말하라고 명받았다. 조금 말하고 덜 비평하라. 지금 무관심할 수 있는 시간이 없다. 미국 내의 가장 큰 도시 중의 하나를 완전한 파괴로 이끈 이 무서운 지진이, 그분을 찾을 수 있는 동안 여호와를 찾기 위해 가장 열렬한 영적인 관심을 일깨워야 하지 않을까? 그분이 가까이 계실 때에 그분을 부르라.

우리 목회자들이 그들의 설교에 평범한 것들로 안주하지 않도록 하자. 지금은 하나님 앞에 심령을 겸손히 해야 할 필요가 있는 때이다. 그분이 심판의 국면이 아니라 용서의 국면에서 찾을 수 있을 때에 그분을 찾으라. 호주에 있는 나의 형제와 자매들이여 깨어라. 그대들은 잃어버릴 시간이 전혀 없다. 그분을 찾을 수 있을 때에 그분을 찾으라.­1906년 원고 61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