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41장-사단의 간계*

41장 - 사단의 간계*

주제제목없음

217 사단은 큰 이점(利點)을 가지고 있다. 그는 천사의 놀라운 지적능력을 소유하고 있는데, 이에 대하여 정당하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사단은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각하고 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는 능력의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 평강의 왕과의 전쟁을 시작하지 않았을 것이다. 사단은 면밀하게 사건들을 지켜보고 있으며, 하나님의 진리에 반대하는 특별히 강한 정신을 가진 자를 발견하면 그의 마음에 더욱 확고하게 자신의 자리를 확보하기 위하여 아직 성취되지 않은 사건까지 그에게 계시할 것이다. 피조물들을 그 손에 쥐고 계시는 하나님과의 전쟁을 감히 주저하지 않던 그는, 핍박하고 속이고자 하는 악의를 가지고 있다. 사단은 오늘날, 사람들을 그의 올무로 사로잡고 있다. 거의 6천 년의 세월을 겪는 동안, 그는 자신의 기량과 기민성을 조금도 잃지 않았다. 그는 이 모든 기간 동안 우리의 경주에 관련된 모든 것을 면밀하게 지켜보아 왔다.

사단은 하나님의 진리를 맹렬하게 반대해 온 자들을 그의 매개체로 사용한다. 그러한 자들에게 그는 전혀 다른 가장된 인물이나 복장을 하고 나타나는데, 그는 그 매개체의 친구일 수도 있다. 그는 이 친구의 말을 이용하거나, 그 매개체가 전혀 알지 못하는 곧 일어나려고 하는 상황이나 이미 실제로 일어난 상황을 진술함으로써 그들의 믿음을 증가시킬 것이다. 간혹 사망이나 사고를 당하기 전에 그는 매개체에게 꿈을 꾸게 하거나 다른 사람으로 나타나서 그의 매개체와 대화를 나누는데, 암시를 통하여 지식을 나누어 주기까지 한다. 그러나, 그것은 아래로부터 올라온 지혜이지 위로부터 내려온 지혜가 아니다. 사단에 의해 가르쳐진 지혜는 진리와 상반되지만, 그의 목적에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하여 그는 천사를 두르고 있는 빛으로 분명히 자신을 가장한다. 그는 어떤 계층의 사람들의 마음에 역사하여,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이 진리라고 믿는 바의 일부는 시인하고 다른 부분은 위험하고 치명적인 오류로 거절하도록 그들에게 경고한다.

218 사단은 능수 능란한 일꾼이다. 그는 그의 흉악한 지혜를 사용하여 훌륭히 성공한다. 그들 자신의 영혼을 향하여 주어진 하나님의 권면을 거절하는 자들을, 사단은 기다리고 있으며 가르칠 수 있다. 그가 발견한 미끼는 영혼들을 그의 그물로 끌어들이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며, 그는 그들을 향한 그의 흉악한 손아귀를 강하게 조일 수 있을 것이다. 그는 가능한 한 모든 선을 옷 입을 것이며, 가능한 한 매력적인 모습으로 가장할 것이다. 이렇게 함정에 빠진 모든 자들은 그 결과가 치명적인 거짓을 위하여 하늘과 영생을 팔아버린 그 어리석음을 두려운 값을 치르고 배우게 될 것이다.

우리의 대적 마귀는 지혜와 힘이 없는 자가 아니다. 그는 우는 사자와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다. 그는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그들이 진리를 거절하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 2:9-12). 우리는 더불어 싸워야 할 강력하고 기만적인 원수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유일한 안전은 이제 오사 이 기만자의 괴수를 그 입의 영으로 사르시며 그의 임하심의 빛으로 멸망시키실 그분 안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