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18장-완전한 헌신*

18장 - 완전한 헌신*

주제제목없음

81 친애하는 K 씨 부부에게:나의 마지막 이상에서, 나는 그대들 가정에 대한 것을 보았다. 주님께서는 그대들에 대하여 자비의 마음을 가지고 계시며, 그대들이 그분을 버리지 않는 한 그분도 그대들을 버리지 않으실 것이다. L 씨와 M 씨는 뜨뜻미지근한 상태 가운데 있다. 그들은 분기하여 구원을 위한 노력을 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영생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개인적인 책임을 느껴야만 하며, 스스로의 경험을 가져야 한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그들의 마음에 역사하실 필요가 있다. 그 성령의 역사는 그들로 하여금 사랑하게 할 것이며, 어느 누구보다 하나님의 백성들과 교제하기를 선택하게 할 것이고, 영적 사물에 대한 사랑을 가지지 아니한 자들에게서 분리되게 할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온전한 희생, 전적인 헌신을 요구하신다 L씨와 M씨여, 그대들은 하나님께서 그대들의 나뉘지 않은 사랑을 요구하신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다. 그대들은 거룩한 고백을 하였으나 보통 공언자들의 활기 없는 상태까지 전락하였다. 그대들은 그대들이 고백하는 거룩한 진리에 대해 아무런 존경도 표하지 않는 청년들과 사귀기를 좋아한다. 그대들은 그대들이 사귀는 자들과 동일한 모습을 나타냈으며 어떤 사람의 비난도 사지 않는, 그리하여 그대들을 모든 사람과 어울릴 수 있게 하는 그런 정도의 신앙으로 만족해 왔다.

그리스도께서는 전부를 요청하신다. 만일, 그분이 그보다 적게 요구하신다면, 그런 낮은 수준까지 우리를 끌어올리시기 위하여 드려진 그리스도의 희생은 너무나 값비싸고 엄청난 희생이 될 것이다. 우리의 거룩한 믿음은 분리되라고 외친다. 우리는 세상, 죽음, 열심 없는 공언자들을 닮아서는 안 된다. “너희는 …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라(롬 12:2). 이 길은 자아 부정의 길이다. 길이 너무 협착하다는 생각이 들거든, 이 좁은 길에 너무 자아를 부정할 일이 많다고 생각이 들거든,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가 하는 말이 나오거든,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하여 무엇을 포기하셨는가?” 라는 자문을 해보라. 82 이 질문은 우리가 자아 부정이라고 부를 수 있는 어떤 것이라도 다 그늘 속으로 사라지게 할 것이다 동산에서 핏방울 같은 땀방울을 흘리시는 그분을 바라보라. 단 하나의 천사가 하나님의 아들의 힘을 북돋우기 위해 하늘로부터 보내심을 입었다. 재판정으로 가시는 예수님, 성난 폭도들에게 조소, 조롱, 모욕을 당하시는 예수님을 따라가 보라. 그 낡은 왕복을 입으신 예수님을 바라보라. 거친 희롱과 잔인한 조롱을 들어 보라. 가시면류관을 그분의 고상한 이마에 씌우고 갈대로 쳐서 가시가 그분의 관자놀이를 꿰뚫게 함으로 그 거룩한 이마로부터 피가 흐르도록 하는 자들을 보라. 하나님의 아들의 피를 달라고 열광적으로 부르짖는 살인적인 무리들의 부르짖음을 들어 보라. 그분은 그들의 손에 인계되었으며, 그들은 그 창백하고 연약하며 기진한, 그러나 숭고한 수난자를 십자가의 형장으로 끌고 갔다. 그분은 나무로 된 십자가 위에 달리시고, 그분의 부드러운 손과 발에는 못이 박혀졌다.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 그 고민의 두려운 시간들을 바라보라. 마침내 천사들은 그 참혹한 장면으로부터 그들의 얼굴을 가리우고, 태양은 그 모습을 지켜보기를 거절함으로 그 빛을 숨겼다. 이 모든 일들을 생각해 보고 자문해 보라. 우리의 길은 과연 협착한가? 아니다, 그렇지 않다!

나누어진 관심

나누어진, 절반의 마음만 기울인 생애에서, 그대는 의심과 흑암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대는 신앙이 주는 위안뿐만 아니라 세상이 주는 평화도 누리지 못한다. 사단의 안락의자에 앉지 말고 일어나서, 그대가 얻을 수 있는 특권인 고상한 표준을 목표로 삼아라. 그리스도를 위하여 모든 것을 포기함은 복된 특권이다. 남의 생애를 보고 그들을 모방함으로 더 이상 향상하지 못하는 자가 되지 말라. 그대는 오직 하나의 참되고 과오가 없는 모본을 가지고 있다. 오직 예수만을 따르는 것이 안전하다. 남들이 영적 나태자의 노선을 따라 행동한다 할지라도, 그대는 그들을 떠나서 그리스도인의 고상한 품성을 향하여 전진하고자 결심하라. 하늘을 위해 합당한 품성을 형성하라. 그대가 맡은 직분에 있어서 졸지 말라. 충성스럽고 진실되게 그대의 영혼을 다루라.

83 그대는 영성을 파괴할 위험이 있는 악습에 빠져 있다. 그것은 거룩한 성경의 아름다움과 흥미를 상실케 한다. 그것은 하나님을 위한 봉사에 바쳐진 마음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소설, 이야기, 그 외의 독서를 좋아하는 것이다. 그것은 거짓되고 불건전한 흥분을 자아내며, 상상력을 들뜨게 하며, 마음을 유용성에 부적합하고 어떤 영적 활동에도 부적격하게 만든다. 그것은 영혼을 기도와 영적 사물에 대한 사랑에서 떠나게 한다. 거룩한 책에 빛을 비춰 주며 그것을 연구하고자 하는 욕구와 근면성을 계발시켜 주는 독서는 위협하지 않고 오히려 유익이 된다.

그대가 눈을 거룩한 책으로부터 돌려서 오로지 흥분시키는 책에 고정시키는 것이 내게 제시되었다. 그것들은 신앙에는 죽음이다. 더욱 자주, 그리고 부지런히 성경을 음미할수록 성경은 더욱 아름답게 보여질 것이며, 경박한 독서에 대한 흥미는 더욱 적어질 것이다. 성경을 매일 연구하는 것은 마음에 성화시키는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다. 그대는 하늘의 분위기를 숨쉬게 될 것이다. 이 귀한 책을 그대의 마음에 묶으라. 그것은 친구며 어려움 중의 인도자로 입증될 것이다.

그대는 그대의 생애에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져 왔다. 그대는 얼마나 꾸준히 인내력 있게 그 목표를 얻고자 노력해 왔는가! 그대는 그대의 기대하는 바가 성취될 때까지 계산하고 계획하였다. 이제, 그대 앞에는 평생 동안 인내하며 꾸준하게 노력을 기울여야 할 목표가 놓여 있다. 그것은 그대의 영혼의 구원 곧 영생이다. 그리고, 이것은 자아 부정, 희생, 세밀한 연구를 필요로 한다. 그대는 순결하게 되고 정련되어야 한다. 그대에게는 하나님의 성령의 구원하시는 감화가 결핍되어 있다. 그대는 친구들과 어울리며, 그대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른 사실을 잊고 있다. 그대는 그들처럼 행동하고 옷을 입는다.

나와서 분리되라

K 자매여, 나는 그대가 해야 할 일이 있음을 보았다. 그대는 자만심에 대해 죽어야 하며, 그대의 온 관심을 진리에 기울여야 한다. 그대의 영원한 복리는 그대가 지금 추구하고 있는 노선에 달려 있다. 84 만일, 그대가 영생을 얻으려 한다면, 그것을 위해 살아야만 하며 자아를 부정해야만 한다. 세상에서 나와서 분리되라. 그대의 생애는 절제, 경성, 기도의 특징을 나타내야 한다. 천사들은 품성의 계발을 지켜보며 도덕적 가치를 달아 보고 있다. 우리의 모든 말과 행동이 하나님 앞에서 재현된다. 그것은 엄숙하고 두려운 시간이다. 영생의 소망을 빈약한 기초 위에 세워서는 안 된다. 그것은 하나님과 우리의 영혼 사이에 결정되어야 할 문제이다. 어떤 이들은 그들 자신의 마음을 세밀히 살피는 수고를 하는 대신 남의 판단과 경험을 의존하며, 몇 달, 몇 해를 성령의 증언이나 그들이 가납되었다는 증거도 없이 보낸다. 그들은 스스로를 속인다. 그들은 막연한 소망을 가지고 있으나 그리스도인의 필수적인 자격을 갖추고 있지 않다. 우선 마음에 전적인 변화가 있어야 하며, 그렇게 되면 그들의 태도에 그리스도를 진실하게 따르는 자들을 특징 짓는 고상하고 세련된 특성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우리의 믿음대로 사는데에는 도덕적 용기와 노력이 필요하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독특하다. 그들의 정신은 세상의 정신, 영향력과 섞일 수 없다. 그대는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을 지니기는 하나 그에 합당치 못한 자가 되기를 원치 아니할 것이다. 그대는 공언만으로 예수님을 맞기를 원치 아니할 것이다. 그대는 그렇게 중요한 일에 있어서 속임을 당하기를 원치 않을 것이다. 그대의 소망의 근거를 철저히 살펴보라. 그대 자신의 영혼을 진실되게 다루라. 막연한 소망은 그대를 구원하지 못할 것이다. 그대는 그 손실을 계산해 보았는가? 아마 계산해 보지 못했을 것이다. 대가가 얼마가 될지라도,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결심하라. 거룩한 사물에 대해 아무 주의도 기울이지 않는 자들과 사귀면서 동시에 그리스도를 따를 수는 없다. 그대의 정신은 기름이 물과 섞이지 않는 것처럼 그들의 정신과 섞일 수 없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그리스도와 함께 후사가 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이것이 그대의 특권일진대, 그대는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함도 깨닫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마음을 보신다. 나는 그대가 하나님을 열렬하게 구하고, 경건의 표준을 좀더 높여야 할 것을 보았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는 분명히 영생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대는 다음과 같이 질문할지도 모른다. “화잇 자매가 이것을 계시 가운데서 보았는가?” 그렇다, 나는 그대 앞에 내가 본 바를 제시하려고 애써 왔다. 85 나는 그대에게, 내게 주어진 인상을 끼치려고 노력하여 왔다. 그대가 이 권고에 주의하도록 하나님의 도우심이 함께 하시기를 바란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여, 자녀들을 열심으로 돌보라. 세상의 정신과 영향이 그들 속에 있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고자 하는 모든 욕망을 파괴하고 있다. 거룩한 사물에 대하여 아무런 관심도 가지고 있지 않은 청년들로부터 자녀들을 이끌어 내는 일에 그대들의 영향력을 행사하라. 마침내 하늘을 얻으려면, 그들은 희생하여야만 한다.

“나와 세상 중에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가?” 라고 그리스도께서 물으신다. 하나님께서는 당신께 대한 절대적인 마음의 순복과 사랑을 요청하신다. “그대가 만일 나보다 친구나 형제 혹은 자매, 부모, 집이나 토지를 사랑하면 내게 합당치 않다”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다. 신앙은 사람을 그 신앙이 요구하는 바 가장 큰 의무, 즉 그 신앙의 원칙을 따라 행할 의무 아래 둔다. 신비한 지남침이 남북을 가리키듯, 신앙은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킨다. 그대는 그대의 침례 서약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단호하게 자아를 부정하고, 그대의 정과 육을 십자가에 못 박으며, 생각까지라도 그리스도의 뜻에 복종시켜야 할 의무를 지게 된다.―1872, vol.3, P.45.

그대의 세속화된 마음은 들어올 길을 찾고 계시는 예수님의 문 두드리는 소리에 그대의 굳은 마음의 문을 활짝 열지 못하게 한다. 당신의 피로 그대를 구원하신 영광의 주님은 들어가시기 위해 그대의 문 앞에서 기다리시나, 그대는 문을 활짝 열고 그분을 영접해 들이지 않았다. 어떤 이들은 문을 살짝 열어서 그분의 임재로부터 들어오는 약간의 빛을 허용하였으나 이 하늘의 방문자를 영접하지는 않았다. 그들의 마음에는 예수님을 위한 자리가 없었다. 그분을 위하여 마련되어 있어야 할 자리는 다른 것들로 채워져 있었다. 예수님께서 그대에게 탄원하신다.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 3:20). 86 문을 열기 위해서 그대가 해야 할 일이 있다. 얼마 동안 그대는 듣고 문을 열고픈 충동을 가졌으나, 이 충동마저 사라졌고, 그대는 그대가 가졌다면 특권이었을 하늘 손님과의 사귐을 갖지 못했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문을 열었으며 그들의 구주를 진심으로 영접하였다.―1869, vol.2, pP.216,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