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와 강연1

본문보기

38장-위생병원과 식당의 일꾼들을 위한 교훈*

38장 - 위생병원과 식당의 일꾼들을 위한 교훈*

349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그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고하라 그들이 날마다 나를 찾아 나의 길 알기를 즐거워함이 마치 의를 행하여 그 하나님의 규례를 폐하지 아니하는 나라 같아서 의로운 판단을 내게 구하며 하나님과 가까이 하기를 즐겨 하며 이르기를 우리가 금식하되 주께서 보지 아니하심은 어찜이오며 우리가 마음을 괴롭게 하되 알아주지 아니하심은 어찜이니이까 하느니라 보라 너희가 금식하는 날에 오락을 찾아 얻으며 온갖 일을 시키는도다”(사 58:1-3).

여기에 언급된 사람들은 하나님을 대항하여 비난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들은 예배의 외적인 형식을 준수하는데 열심이었으며,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행위를 알아주지 않고 그들의 기도를 들어주시지 않기 때문에 불평한다. 그러나 여호와께서는 그분의 사업을 소홀히 하고 그분의 길을 따르기를 거절한 것에 대해 그들에게 책임을 물으신다.

그분은 말씀하신다. “보라 너희가 금식하는 날에 오락을 찾아 얻으며 온갖 일을 시키는도다 보라 너희가 금식하면서 다투며 싸우며 악한 주먹으로 치는도다 너희의 오늘 금식하는 것은 너희 목소리로 상달케 하려 하는 것이 아니라”(3, 4절).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관계에 대해 우리는 기만당할 수 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바로 그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창조주를 비난해서는 안된다. 그보다는 우리가 그분의 말씀을 지키는지 자신을 살펴보도록 하자.

350 이 사람들에 의해 그분에게 드려지는 예배와 대조되게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이루기를 원하시는 사업을 놓아주신다. “이것이 어찌 나의 기뻐하는 금식이 되겠으며 이것이 어찌 사람이 그 마음을 괴롭게 하는 날이 되겠느냐 그 머리를 갈대같이 숙이고 굵은 베와 재를 펴는 것을 어찌 금식이라 하겠으며 여호와께 열납될 날이라 하겠느냐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또 주린 자에게 네 식물을 나눠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네 집에 들이며 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사 58:5-7).

여기에 모든 사람을 위한 일이 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그들이 고통과 압제를 보는 모든 곳에서 사람들의 필요를 풀어 주어야 한다. 그들은 지친 사람에게 때에 알맞은 권고를 말해 줄 수 있도록 언제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우리는 다른 이들을 위해 해야 할 일이 있다. 우리는 자신만을 위해서 살 수는 없다. 우리는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하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던 위대한 의료 선교사를 대표해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부르신 사업을 할 때, 우리는 그분의 축복을 확신하게 된다.

신령한 처방

“그리하면 네 빛이 아침 같이 비췰 것이며 네 치료가 급속할 것이며.” 위대한 의사께서는 그분이 이 세상에 계셨을 때 하셨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자들을 돌보실 것이다. 그대는 병들었는가? 여기에 그대를 건강하게 회복시켜 줄 처방이 있다. 그대가 자아를 잊고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아적인 관심을 가지면, 강한 치료자께서는 그대의 사업을 아시고 그대가 기대한 이상으로 강한 힘을 주실 것이다. “그리하면 네 빛이 아침 같이 비췰 것이며 네 치료가 급속할 것이며 네 의가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8절). 누가 우리의 의인가? 주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이 세상에서의 그분의 생애의 기록을 연구해 보자. 그분이 우리에게 주셔서 따르도록 한 원칙을 우리의 매일의 삶에서 이행해 보자. 그 때에 그분의 의는 우리 앞에 갈 것이며, 그분의 영광이 우리의 상급이 될 것이다. 여기에 모든 영혼이 받아들일 처방이 있다.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막 10:17) 하고 법관이 그리스도께 물었다. “율법에 무엇이라 기록되었으며 네가 어떻게 읽느냐”고 구주께서 말씀하셨다. 351 법관은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였나이다” 라고 대답했다. “네 대답이 옳도다 이를 행하라 그러면 살리라”(눅 10:26-28)고 답변하셨다. 이 두 가지 위대한 원칙을 순종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계속적인 복을 받게 될 것이다.

어떻게 하면 우리 기도에 응답을 받을 수 있을까?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말하기를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사 58:9). 그대의 기도가 응답 받지 못한다고 느끼는가? 그러면 그리스도께서 그대를 이끄시는 대로 행하라. 그분은 말씀으로 이것을 선언하셨다. 그분의 영으로 그분은 그것을 입증하신다. 그대는 그 지도를 따르겠는가? 그대는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필요를 풀어 주겠는가? 그대는 압제 당하는 자들을 위해 일하겠는가? 그대는 멸망당할 영혼들을 구원하고자 하며 그리스도의 생애를 실천하겠는가? 그런 일에 있어서 그대는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의 위로를 받을 것이다.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말하기를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만일 네가 너희 중에서 멍에와 손가락질과 허망한 말을 제하여 버리고 주린 자에게 네 심정을 동하며 괴로와하는 자의 마음을 만족케 하면 네 빛이 흑암 중에서 발하여 네 어두움이 낮과 같이 될 것이며 나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케 하며 네 뼈를 견고케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사 58:9-11).

나는 이 확신을 인해 마음과 영혼과 음성으로 하나님께 감사한다. 근심 중에서 그대는 항상 도움의 확신을 갖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그대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고 나는 그분을 신뢰한다고 언제나 말할 수 있다.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리니 너를 일컬어 무너진 데를 수보하는 자라 할 것이며 길을 수축하여 거할 곳이 되게 하는 자라 하리라”(12절).

이 말씀들이 우리 사업을 요약한다. 우리는 짓밟힌 넷째 계명을 높이기 위해 하나님의 율법의 무너진 데를 수보해야 한다. 우리는 시야에서 잃어버린 옳은 길을 지적해야 한다. 거짓 안식일이 여호와의 제칠일 안식일 대신에 높여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위치를 잃어버렸다. 참된 길을 따르는 데 있어서 경성함과 충실함으로 우리는 그들을 모든 바른 길로 이끌어야 한다. “만일 안식일에 네 발을 금하여 내 성일에 오락을 행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히 여기고 네 길로 행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치 아니하며 사사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네가 여호와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 내가 너를 땅의 높은 곳에 올리고 네 조상 야곱의 업으로 기르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이니라”(13, 14절).

352 “자신의 쾌락을 찾지 말고 자신의 말을 하지 말라.” 그러면 그대는 누구의 말을 할 것인가? 엎드러진 자들을 일으키기 위해 복을 주고 용기를 주고 위로하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주신 바로 그 말씀들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대에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말을 할 수 있게 마음을 주셨다. 그것을 쓰레기로 먹이지 말라. 그것을 담배나 술로 손상을 입히지 말라. 우리 중에 아무도 너무 많은 마음을 지니고 있지 않으며, 우리는 가지고 있는 것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우리는 한 순간도 악에게 마음이 지배되는 것을 허용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렇게 함으로 멸망당할 영혼에게 적절한 말을 해 줄 기회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 영혼을 이끄는 책임은 우리에게 있으며, 우리는 그들의 구원을 위해 일해야만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말을 해서는 안되고,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 일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고통 당하고 억압 당하는 자들을 풀어 주기 위해 어떻게 최선을 다해야 하는지, 가난한 자와 어려움 당하는 자들을 돕기 위해 어떻게 최선을 다해야 하는지를 연구해야 한다.

“그때에 그대는 여호와 안에서 기뻐할 것이다.” 그분은 그대의 능력이요 강건함이요 생명이요 구원이시다. 매 순간 그분을 의뢰하라. 그분에게 기도하고, 나가고 들어올 때 그대를 지켜 주실 것을 간청하라. 그대의 영혼이 원수에게 속임을 당하지 않도록 지켜 달라고 그분께 요청하라.

경박한 독서

나는 그대의 가정에서 모든 천박한 독서를 없앨 것을 요청한다. 그대의 집을 잡지로 채우지 말라. 그래서 어떤 사람이 들어와서 첫째로 집어드는 것이 잡지가 되지 않게 하라. 여호와께서는 이런 독서와 아무런 상관이 없으시다. 그것은 마음을 쓰레기로 채운다. 그것에 탐닉하는 자들은 기초에 나무와 건초와 그루터기를 놓는 자들이다. 마음에 그런 독서를 하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죄악이다. 왜냐하면 그분은 우리의 사상을 요구하시기 때문이다. 우리는 마음으로 그분을 섬겨야 한다. 성경에서 그대는 영혼에 양식이 되는 독서를 발견할 것이다. 우리는 경박한 독서에 보낼 시간이 없다. 353 하나님의 말씀이 어떻게 말하는지를 연구하자. 성경으로부터 구원의 조건이 무엇인지 발견하도록 하자.

그대는 이웃에게 진리를 말할 정도로 가깝게 친해졌는가? 성경을 가지고 그들을 방문하라. 위로가 되는 성경 구절들을 그들에게 읽어 주라. 그대가 그들의 영원한 복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 주라. 하나님께서는 그대가 그들의 마음을 바른 통로에 두도록 돕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에 여호와의 안식일에 대한 준수에 관한 진리가 분명히 설명되어 있다. 그러나 세상은 하나님의 요구에 대해 알지 못하고 있다. 심판의 날 그대가 이웃들을 만날 때, 그들이 “당신들은 이런 것을 알고 있었는데, 왜 우리에게 말해 주지 않았소?” 라고 말하게 할 것인가?

우리 말이 금이나 은보다 더 귀한 달란트인 것을 우리가 알도록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기를 바란다. 그분은 우리를 도우셔서 위로와 위안의 말만 하도록 하실 것이다.

많은 천사들이 반역으로 하늘에서 쫓겨 난 것을 기억하라. 이 천사들은 하나님께 순종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그릇된 통로로 돌려 넣기 위해 끊임없이 애쓰고 있다. 그러나 만일 그대가 하나님의 요구에 순종하는 바른 길로 행한다면, 그분은 그대를 보호하시고 악으로부터 방어해 주실 것이다. 그분은 그대를 강하게 하셔서 이 땅의 높은 곳에 서도록 하실 것이다.

건강 개혁에 대한 빛

약 40년 전(1865년), 주께서는 우리 앞에 건강 개혁의 원칙을 열어 놓으셨다. 당시에 나는 매우 육체적으로 연약했었다. 354 때때로 나는 하루에 두 세 차례 실신했으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듯이 나는 고기가 내 힘을 지켜 줄 유일한 음식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자비롭게도 여호와께서는 고기가 힘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것이 아니며, 좋은 음식이 아님을 보여 주셨다.

그 때부터 건강 개혁에 대한 증가된 빛이 주어졌다. 우리에게 필요한 음식의 모든 요소가 곡류와 과일, 채소, 견과류에 있다. 만일 우리가 단순한 마음으로 주님께 오면, 그분은 고기의 흔적이 없는 완전한 음식을 준비하는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한 번은 트랄 의사가 내게 말했다. “당신은 사람들 앞에 설 때 너무 많은 힘을 주고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지금 행하는 것처럼 계속 하면 3년 이상을 살기 어렵습니다. 아니면 석 달을 더 살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사는 법(How To Live)이란 책을 가지고 있었으며, 트랄 의사에게 그것을 읽을 수 있겠느냐고 했다. 그는 그렇게 하겠다고 대답했으며, 나는 그것을 그에게 가져가도록 했다. 며칠 후, 그는 내게 말했다. “화잇 자매여, 당신은 어디에서 의학을 공부했습니까?” 나는 그것을 하나님의 계시로부터 받았다고 대답했다. 그 책을 내게 돌려주며 그는 말했다. “그 책은 진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널리 보급되기를 원합니다.” 트랄 의사는 비신자였으며, 때로 우리 목회자들을 반대하여 이야기했다. 그러나 그는 화잇 여사에 반대하는 한마디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이제 죽었다. 그리고 그가 생각할 때 짧게 살 수 밖에 없다고 한 나는 지금까지 살아 있다. 나는 곧 78세가 된다. 나는 내 자신을 하나님의 손안에 놓았으며, 그분은 세상의 여러 분야에서 나의 증거를 할 수 있도록 나를 붙들고 계신다.

초기 경험

주 공진회(State Fair)가 배틀크릭에서 열렸을 때, 우리 백성들은 서너 곳의 스토브에 자리 잡고 거기에서 고기 없이 얼마나 훌륭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355 우리는 땅 위에서 가장 좋은 음식을 차려 놓았다는 말을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일 때는 언제나 계획을 세워서 그 모인 사람들과 함께 완전한 음식을 장만하여 가장 단순하고 건강한 음식물에 대하여 교육하는 것은 그대들의 특권이다.

우리의 초기 경험에서 주께서는 사람들의 호의를 우리에게 주셨다. 그리고 우리는 소망이 없다고 선언된 사람들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건강 개혁의 원칙을 통해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놀라운 많은 기회들을 가졌다. 한 번은 배틀크릭에 있는 고등학교 교사의 아내가 썰매에서 떨어져 심하게 다쳤다. 우리는 가까운 우리 집에 그녀를 데리고 가 돌보아 주었다. 의사가 왔을 때, 그는 우리가 하는 것을 보더니, “당신들은 가장 좋은 치료를 하고 있군요. 나는 이 환자를 그대들에게 맡기고 가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녀는 회복되었다. 몇 년 후, 그녀는 자기 남편과 어린 딸을 데리고 우리 집에 왔다. 그녀는 아이에게 말했다. “이 분이 화잇 여사야. 이 분이 만일 수 년 전에 내 생명을 구해 주지 않으셨다면 너는 여기에 오늘 오지 못했을 거야.” 우리는 같이 무릎을 꿇고 그분의 자비에 대해 주께 감사했다.

건강 개혁에 관한 빛은 주님에 의해 주어진 것이며, 우리는 그것을 떠나서는 안된다. 주께서는 사람들의 마음에 완전한 음식물들을 준비하는 법에 대한 지식을 넣어 주셨다. 그러나 이 지식이 몇 사람에게만 국한되는 것은 그분의 의도가 아니다. 모든 가정마다 건강한 요리의 과학을 이해하는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식당 사업

우리가 배틀크릭 공진회에서 했던 것과 유사한 사업을 행할 기회가 도시에서도 있어야 한다는 빛이 역시 주어졌다. 356 이 빛과 조화되게 건강 식당이 세워졌다. 그러나 우리 식당의 일꾼들이 상업 정신에 몰두하여 사람들에게 필요한 빛을 나누어주는 데 실패할 심각한 위험이 있다. 우리 식당은 우리로 하여금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도록 이끌어 준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재정적인 이익을 생각하는 데만 마음을 빼앗긴다면, 하나님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실패할 것이다. 그분은 우리가 남녀들을 영원한 죽음으로부터 구원하는 진리를 제시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유리하게 사용하도록 하신다.

나는 이곳 로스앤젤레스에서 식당 사업의 결과로 얼마나 많은 영혼들이 진리로 돌이켰는지를 확신하기 위해 애써 왔다. 몇 사람들이 구원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만일 하나님의 명령 안에서 사업을 이루기 위해 모든 노력이 이루어졌고 다른 사람들의 길에 빛이 비취어지도록 했다면 더 많은 영혼들이 구원받았을 것이다.

나는 식당과 관련된 일꾼들에게 말하고자 한다. “그대들이 일해 온 것처럼 일하기를 계속하지 말라. 식당이 현대 진리의 빛을 남에게 전하는 수단이 되도록 추구하라. 오직 이 목적을 위해 우리 식당이 세워졌다.”

식품 사업이 너무 확대되어 목회 사업에 사용되어야 할 달란트나 다른 전도 사업 분야에서 사용될 것을 요청해서는 안된다. 식당 사업이 집집을 방문하여 활동적으로 일하고, 다양한 선교 사업에 필요한 사람을 고용할 위험이 있다. 식당에 종사하고 있는 어떤 사람들은 심프슨 목사를 도와 진리를 제시하는 일을 돕는데 일했어야 했다.

로스앤젤레스 식당의 일꾼들과 로스앤젤레스 교회의 교인들은 전적으로 회심할 필요가 있다. 357 모든 사람들에게 지성의 달란트가 주어졌다. 그대는 하나님과 더불어 이길 수 있는 힘을 받았는가?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나니”(요 1:12).

우리는 건강 개혁의 진리를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데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매 장막 집회 때마다 곡류와 과일, 견과와 채소의 완전한 식사로 식욕을 돋구는 것을 준비하는 것을 보여주는 노력을 해야 한다. 새로운 무리들이 진리 안으로 들어오는 모든곳마다 완전한 음식을 준비하는 학문에 있어서 교육이 주어져야 한다. 교육적인 캠페인에서 집집마다 방문하여 수고할 수 있는 일꾼들이 선택되어야 한다.

그대는 식사를 위해 식당에 오는 사람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한다. 그러나 그대는 그들을 하나님의 계명을 가르치고 생명의 길을 그들에게 가리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식당은 거룩한 영향이 나오는 곳이 되어야 한다. 그대의 손님들에게 단지 신문을 읽으라고 주지 말라. 그들에게 진리로 가득 찬 책을 주라. 그대가 접촉하게 되는 사람들과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라. 그들을 진리에 관해 질문하도록 이끌고 그들의 질문에 응답할 수 있는 소책자나 책들을 구비하라. 이런 식으로 진리의 씨는 뿌려질 것이며, 그 중 얼마가 영생으로 자라게 되는 때가 올 것이다.

하늘의 천사들은 진리와 의의 편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함께 합력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영혼의 대적은, 하나님과 그리스도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이른바 그의 과학으로 이끌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고 있다. 그의 속임수는 세상에 흘러 넘친다. 그러나 우리는 미래에 그것이 어떻게 될 지 알지 못한다.

남캘리포니아의 요양원 사업

358 우리는 우리 기관을 위해 남캘리포니아에 그런 좋은 장소를 가질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신 하나님께 정말 감사한다. 그분은 먼저 지금 페르난도 학교가 소유하고 있는 건물에 우리의 주의를 이끄셨다. 어떤 사람이 알맞은 가격에 내놓은 빌딩에 대해 글을 써서 말했을 때, 나는 응답하기를 “그 재산을 지체없이 사들이라”고 했다. 이 지시가 받아들여졌으며, 2, 3년간 그곳에서 학교가 운영되었다. 하나님은 그대가 과거에 가졌던 것보다 더 큰 관심을 이 학교에 갖기를 요청하신다.

주께서는 요양원을 세우는 데 우리에게 놀랍게 길을 열어 주셨다. 이 기관은 교육의 센터가 되어야 한다. 이것들은 심령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고통 당하는 영혼들을 하나님의 은혜의 위로로 이끌며 적절한 말을 해줄 수 있는 남녀들에 의해 운영되어야 한다. 이것이 모든 요양원에서 행해져야 하는 사업이다.

우리는 오래 동안 레드랜드에서 사업이 시작되는 것을 보기를 원했다. 이제, 하나님의 섭리로 우리는 로마린다를 소유하게 되었다. 이것은 우리에게 현대 진리를 선포하는 것을 시작하게 해 주며 레드랜드와 리버사이드에서 영향을 줄 것이다. 이 아름다운 재산은 우리에게 아주 싼값에 제공되었다. 이것은 완전히 구비되었다. 우리는 단지 소유한 것이다. 우리는 백성들이 이 기관을 후원하기 위해 모일 것을 믿으며, 그것이 이자를 무는 큰 부채로 부담이 되지 않게 해 줄 것이다.

개혁이 필요함

사단이 그의 세력을 뻗치고 있는 지금, 하나님의 백성들은 갑옷을 벗고 잠들 것인가? 우리는 아무 일도 하지 않을 것인가, 아니면 이렇게 말씀하신 분이 있음을 기억할 것인가. 35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19, 20).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일할 수 없다는 아주 적은 믿음을 가지고 있다. 심프슨 목사는 로스엔젤레스에서 부지런하고 충실하게 수고했으며, 주께서는 그에게 성공을 주셨다. 그러나 교회가 그를 더 지지하고 모든 교인들이 하나님께 더 희생했다면 그의 성공은 더 컸을 것이다. 어떤 이들은 심프슨 목사가 교회를 위해 수고했어야 한다고 생각해 왔다. 교인들은 그보다는 그들의 이웃들에게 가서 진리를 말해 주고 집회에 참석하도록 초청하여 심프슨 목사를 도와야 했다.

지금 로스앤젤레스에는 많은 신자들이 있다.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진리가 불타는 등처럼 나아갈 수 있도록 주님을 위한 사업에 자신들을 적합하게 해야 한다. 이사야 58장을 읽어라. 그것을 여러 번 읽으라, 그러면 그대는 매번 깊은 감명을 받게 될 것이다.

나는 언제나 남캘리포니아의 사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20년 이상, 미국에서의 이 지역은 중요한 터전으로 내게 보여졌다. 우리 백성들은 오가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하며, 그들에게 생명의 말씀을 말해 주어야 한다. 그들은 현대 진리를 담은 책들을 뿌려야 한다. 주께서는 그분과 합력 하는 자들을 위해 큰 일을 행하실 것이다. ­1906년 원고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