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삼육대학교 건강과학특성화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사업단은 건강과학의 건강증진이론과 심리과학, 재활과학 및 다 학제적 융합교육과 과학적 임상연구를 통해 획득한 경험을 토대로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보건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및 약학과의 5개 학과가 참여하는 중독연계전공을 개설하여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중독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근거기반실무(Evidence-Based Practice) 중독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중독심리 및 중독재활 전공을 만들어 중독의 상담과 교육, 조기발견과 개입, 재활과 평가 등 모든 과정에서 과학적 근거와 피드백을 적용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담배, 알코올, 약물 등 다양한 물질중독뿐만 아니라 게임, 도박, 인터넷 등 많은 행위중독 등에 대한 심각성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교육과 학문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며 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고 건강의료분야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새롭고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건강과학특성화사업단은 이러한 중독분야 최고의 고등교육기관으로 창의적 중독전문인력 양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 할 것이며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우리대학 특성화사업단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더욱 더 발전하고 노력하는 사업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육대학교 건강과학특성화사업단 단장 강태진

  • 담당부서
    특성화사업단
  • 전화번호
    02-3399-3691
최종수정일: 2020.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