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공지

부서행사

※ 기간연장 2019-2 창업여행프렌즈(해외창업연수) 참가자 모집

2019.11.04 조회수 910 창업지원단
share

2019-2 창업여행프렌즈(해외창업연수) 참가자 모집

 

운영목표

  • 더 큰 세상으로의 시야 확대 및 글로벌 기업가정신 함양
  • 선진해외창업교육체험, 우수 대학 창업관련 센터 및 연구소 방문
  • E-Commerce 창업 관련 글로벌 시장 감각 제고 및 역량 강화
  •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글로벌 창업 현장 및 창업 기업가 정신을 실제 현장에서 체험하고 분석함으로써 글로벌 창업을 간접 경험 제공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9-2 창업여행프렌즈(창업해외연수)
  • 사업기간 : 2019.12.15.(일)~12.20(금) / 5박 6일
  • 사업장소 : 중국 항저우-상해
  • 지원내용 : 1인당 약100만원 (단, 왕복항공권 및 개인비용발생의 경우 개인부담)
  • 사업대상 : 삼육대학교 재학생 30명
  • 주요내용 :
    – 글로벌 E-Commerce 아카데미를 통한 글로벌 무역 역량 강화
    – 세계적인 규모의 소상품 생산 및 유통의 중심지인 이우시장 방문 견학

 

세부내용

  1. 선발기준
    – 참여 대상 : 삼육대학교 재학생 30명
    – 참여 기준 : 다음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º 본인 명의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사업을 영위하는 자
    º 2019년 기준 창업관련 정부지원과제를 수주 또는 지원한 실적이 있는 자
    º 2019년 기준 외부 창업경진대회, 공모전 등에서 수상 또는 지원한 실적이 있는 자
    º 2019년 기준 창업지원단에서 운영하는 창업동아리, 창업강좌(교양),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자
    º 2019-1 삼육대학교 창업오디션 수상팀 가점 부여
    º 2019-2 노원캠퍼스타운 창업 아이디어 콘테스트 Value-Up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가점 부여
    º 2019-2 글로벌 e-커머스 창업아카데미 수강자 가점 부여

 

2. 선발절차

접수   인터뷰   최종 선발
11.20(수)까지

신청 접수마감

11.21(목)

(대면인터뷰)

11.22(금)

(개별연락)

 

3. 지원방법

  • 접수기간 : 공지일~2019.11.20.(수)까지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startup@syu.ac.kr) *양식은 공지사항 첨부파일 다운로드
  • 제출서류 :

① 지원신청서(필수) 1부

② 사업자등록증(해당자 필수) 1부

③ 정부지원과제 및 공모전 등 실적 관련 증빙서류(해당자 필수) 1부

④ 2~3번 해당 지원과제 및 공모전 사업계획서(해당자 필수) 1부

 

4. 유의사항

  • 사전 교육(11.27()~28() 17:00-20:00) 필수 참석
  • 왕복항공권, 개인 비용 발생에 대한 개인부담 있음
  • 여권 기간만료 6개월 이상 (여권이 없는 경우 11월 이내 신규발급 받아야 함)
  • 인터뷰를 통해 사업을 직접 운영 또는 계획이 있는 자를 우선하여 선발

 

추진일정

구분 항목 일정 비고
1 접수기간 • 일시 : 2019.11.20.(수)까지 • 인터뷰 대상자 개별연락
2 대면인터뷰 • 일시 : 2019.11. 21(목)

• 장소 : 대학일자리본부

• 대학 행정 업무시간내 자율 방문

(09:00~17:00)

3 최종 선발 • 일시 : 2019.11.22.(금) • 최종 결과 개별 연락
4 사전 OT • 일시 : 2019.11.27.(수) 17:00

• 장소 : 창업카페(창업교육센터)

• 참가자 필수 참석
5 사전교육 • 일시 :

– 2019.11.27.(수) 17:00~20:00

– 2019.11.28.(목) 17:00~20:00

• 장소 : 창업카페(창업교육센터)

• 참가자 필수참석
6 창업해외연수 • 일시 : 2019.12.15.(일)~20.(금)

• 장소 : 중국 항저우/상해

• 5박6일
7 성과보고회 • 일시 : 2019.12.30.(월) 15:00 예정

• 장소 : 창업카페(창업교육센터)

• 참가자 필수 참석

* 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현지 세부 일정(안)

☞ 첨부파일 확인

 

문의

  • E-mail : startup@syu.ac.kr
  • 문의처 : 02-3399-3912, 3911,3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