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채플

2019년 2학기 채플셀, 영어채플쎌 안내

2019.08.20 조회수 4,973 교목처
share

2019-2학기 채플셀 안내

첨부서류: 1)채플셀 신청서(리더용) 2)채플셀 신청서(채플셀원 용) 3)채플셀 피드백 용지(채플셀 리더용) 4)채플셀 피드백 용지(채플셀원 용)
==========================================================

채 플 셀 안 내 문
1.채플셀의 정의
(1) 채플셀이란 채플을 대체하여 성경공부를 하는 교과 과정 프로그램이다.
(2) 채플셀에서 성경을 가르치는 사람은 채플셀 리더, 성경 교육을 받는 사람을 채플셀원이라 칭한다.
(3) 영어채플쎌은 외국인 교수와 함께 성경공부를 영어로 진행한다.(최대 6명)

2.등록 방법
(1) 채플셀 신청 기간은 8월 19일(월)부터 8월 30일(금)까지, 신청 후 변경이 불가능하다.
(2) 채플셀 리더가 채플셀원을 선정하여 채플셀원과 함께 채플셀 신청서를 작성하고 학과담당 목회자의 확인을 받은 후 교목처에 제출한다.
(3) 채플셀 리더와 채플셀원의 학과가 다른 경우 채플셀원의 학과담당 목회자의 확인을 받는다.
(4) 채플셀을 하기 원하나 채플셀원이 없는 리더(신학과3,4학년)는 교목처에 체플셀 리더 신청서를 접수한다.
(5) 채플셀을 통해 성경공부를 하기 원하나 채플셀 리더가 없는 사람은 학과담당 목회자와의 상담 후 리더를 배정받을 수 있다.
(6) 학과담당 목회자는 채플셀 신청자와 상담 후 목회자 본인이 직접 가르치거나 학과 코디와 상의하여 채플셀을 진행할 수 있다.
(7) 학과 담당 목회자나 학과 코디 외에 채플셀 리더가 필요한 경우 교내선교팀 채플셀 담당목회자(권재범)와 상의하여 세이의 채플셀 리더를 배정받을 수 있다.
담당목회자 권재범 연락처:02-3399-1921
(8) 만일 채플셀 리더가 부족할 경우 채플셀 신청자는 채플셀을 진행할 수 없다.
(9) 영어채플셀은 최대 6명
담당교수 Hyon Kim Ellis 연락처:02-3399-1529

3. 채플셀 리더의 자격 요건
(1) 채플셀 리더는 목회자, 교수, 교직원 외 다음의 3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학생이어야 한다.
(2) 세이에서 제자훈련을 받아 채플셀 훈련을 받은 사람일 것.
(3) 본교 신학생(전도사)으로서 전문적인 신학 과정을 이수하는 사람일 것.
(4) 그 외 천명선교사, 컴파스 등 1년 이상 선교사 경험을 통하여 위에 준하는 성경교수의 능력을 가진 사람일 것.

(2) 학과 코디는 자신이 배정받은 학과의 학생만 가르칠 수 있다.
(3) 채플셀 리더는 1:1로 성경을 가르치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3팀까지 가능하다. 부득이하게 복수로 가르쳐야 할 경우 한 팀당 최대 3명까지로 제한하되,
이 경우 한 명의 리더가 가르치는 채플셀원이 총 6명을 넘을 수 없다.
(4) 채플셀 리더가 채플셀 담당자와 기준 인원 이상의 학생을 가르칠 경우 해당 채플셀은 취소될 수 있다.

4. 채플셀원의 자격 요건
(1) 채플셀원은 본 교단에서 침례를 받지 않는 사람으로서 신앙에 관심이 있고 성경을 배우기를 원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2) 이미 침례를 받고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이 된 사람은 채플셀원이 될 수 없다.

5. 운영 방법
(1) 채플셀은 개강 둘째주 부터 기말고사 전주까지 진행된다.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 학기 첫째 주, 중간고사, MVP기간, 기말고사를 제외한 총 12주간 채플셀이 진행된다.
(2) 채플셀의 출석 기준은 해당 학년의 채플 요일(2학년 월3 / 3,4학년 수2)을 기준으로 결정한다.
2019년 2학기 채플셀 출석 기준은 12회이다.
(3) 채플셀 리더는 반드시 교목처에서 인증한 교재 중에 선택하여 사용해야 하며, 인증한 교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채플셀로 인정되지 않는다.

6. 출석 관리
(1) 출석 체크는 채플셀 리더와 채플셀원 각자가 자신의 채플셀 피드백 용지를 작성하여 교목처에 제출하고, 교목처에 비치되어 있는 출석표에도 체크해야한다.
*해당 주에 출석 체크를 하지 않을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2) 채플셀 리더 역시 매주 채플셀 피드백 용지를 작성하여 교목처에 제출한다.
(3) 채플셀 출석과 학점은 학교요람에 명시된 채플 제도에 준하여 운영된다.
(4) 채플셀을 미리 신청하지 않은 경우 실제로 채플셀을 진행하였다 하더라도 채플셀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7. 채플셀 리더와 채플셀원의 관리 및 교육
(1) 채플셀원 등록 및 출석 관리는 교목처가 담당한다.
(2) 교수, 교직원이 채플셀 리더일 경우 교수, 교직원 신앙담당 목회자(현대언, 김기환)가 리더 교육 및 관리를 담당한다.
(3) 신학과 외 일반학과 채플셀 리더 교육 및 관리는 세이가 담당하되, 학과담당 목회자가 본인의 학과 채플셀 리더를 돌보기 원하는 경우에는 함께 협력할 수 있다.
(4) 신학과 2학년(학과 코디)의 채플셀 리더 교육 및 관리는 학과담당 목회자가 한다.
(5) 신학과 3,4학년 채플셀 리더의 교육 및 관리는 채플셀 담당 목회자(권재범)가 목회자들과 협력하여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