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16.1학기 컴퓨터 활용 능력시험 일정

2016.04.07 조회수 2,645 학교기업
share

———4월 시험 일정이 첨부되어있으니 확인하시고 아래 신청방법 참고하셔서 시험 보시면 됩니다.————

컴퓨터 활용 운영실에서는 MOS/ICDL에 대한 접수 및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육대학교 학생으로써 졸업요건에 꼭 필요한 부분이니 자세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3월에 컴퓨터 교체가 있을 예정이어서 시험은 3월 14일 부터 개설하려고 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

수강신청을 하시고 그 학기에 수강신청한 과목을 취득하셔야 학점이 부여되고 졸업요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자격증을 취득하셔도 학점을 졸업을 충족시켜드릴 수 없으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0학번 재수강 성적은 b+입니다.

– 이번 학기부터 ~09학번이 수강하였던 컴퓨터 2학점 과목은 폐강됩니다. 그러기에 ~09학번은 자유롭게 2과목을 수강신청하시고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수강신청한 학점(1학점orP/F)을 받으시고 졸업하실 수 있습니다.

1) 졸업요건

학 번

졸업요건

졸업여부

10학번만

1학점 과목 4과목 이수

불합격시 졸업 불가

11학번이후

0학점 과목 2과목 이수

불합격시 졸업 불가

 

계속해서 광고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학생들께서 졸업을 두고 급하게 시험을 보려하니 졸업 준비, 취업 준비, 시험 준비, 실기 준비 등등 여러 일들이 겹쳐서 불합격하는 학생들이 많아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과목을 미리미리 시험을 보셔서 졸업에 지장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2) 수강신청

수강신청

MOS

ICDL

버 전

ACCESS

ACCESS/OUTLOOK

데이터베이스/

웹 검색 및 커뮤니

2010/2013

WORD

WORD CORE/

WORD EXPERT

워드프로세싱

2010/2013

EXCEL

EXCEL CORE/

EXCERL EXPERT

스프레드시트

2010/2013

POWER POINT

POWER POINT

프레젠테이션

2010/2013

 

예를 들어 수강신청을 ACCESS로 하셨다면, MOS – ACCESSOUTLOOK, ICDL 데이터베이스나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이 네 과목 중에 하나만 합격하시면, 수강 신청 한 학점이 부여됩니다.

간혹, 학생들이 헷갈리셔서 시험신청하실 때 데이터베이스를 신청하시고 웹 검색을 보려고 하시는 분이 있으시더라구요.

분명하게 신청하신 과목으로만 시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과 시험신청이 헷갈리시는 분들은 먼저 신청하시기전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수강신청을 하셔야지 그 학기 성적을 받을 수 있고 졸업요건에 충족됩니다.

신청 하신 후에 문제가 생길 시 학생들께서 책임지셔야 하기 때문에 먼저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접수방법

그리고 정말 중요한 사항은 접수 방법과 시험 고사장입니다.

MOSICDL은 다른 컴퓨터 시험이기 때문에 접수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1. ICDL

1) 접수방법 http://36edu.co.kr 회원 가입을 합니다.

2) ICDL 쿠폰을 구입을 한다.(가급적이면 신용카드결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메일(or문자)발급받은 쿠폰번호를 ICDL홈페이지(www.icdl.co.kr)에 등록한 후 시험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쿠폰을 계좌이체로 하시면, 1-2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5시간 안에 전송 됩니다. 시스템적으로 발송 되는 것이 아니라 담당자가 직접 전송하는 것이기에 15시 이 후에 구매하신 분들은 그 다음날에 전송 받게 됩니다.)

4) 재시험시 ICDL 홈페이지로 가셔서 직접 등록을 하시면 할인 가격으로 시험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2. MOS

1) http://36edu.co.kr 회원 가입을 합니다.

2) MOS 쿠폰을 구입을 한다. (가급적이면 신용카드결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메일(or문자)로 발급받은 쿠폰번호를 메일로 온 url로 접속 후 시험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쿠폰을 계좌이체로 하시면, 1-2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5시간 안에 전송됩 니다. 시스템적으로 발송 되는 것이 아니라 담당자가 직접 전송하는 것이기에 15시 이후에 구매하신 분들은 그 다음날에 전송 받게 됩니다.

4) 재시험을 보는 학생들은

https://www.ybmit.com/mos/online/special_process_002.asp?UnivGubun=G&UnivCode=ASE012&chk=Y

으로 들어가셔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쿠폰은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 결시생들은 재시험으로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 쿠폰을 구입하셔서 정가격으로 시 험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MOS 쿠폰 가격 49,000/ ICDL 쿠폰 가격 39,000

시험 신청은 2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MOS – 주말에도 신청가능 (EX:월요일 시험을 신청하려면 전 주 토요일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ICDL – 주말에는 신청불가 (EX:월요일 시험을 신청하려면 전 주 목요일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 놓치지 마시고 미리미리 신청해주세요^^

쿠폰은 한 번 받으시면 환불이 되지 않으오니, 이 점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환불에 관한 사항*

쿠폰을 사고 보니 재시험이어서 쿠폰을 사지 않으셔도 되는 경우에도 쿠폰이 발송 되었기에 환불이 불가합니다.

쿠폰 사시기 전에 꼭 재시험이신지를 확인하신 후에 쿠폰을 사셔서 문제없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시험인 경우에는 할인 가격으로 시험 볼 수 있지만, 세 번째 시험은 쿠폰을 구입하셔서 시험 보셔야 합니다. (짝수시험 때만 재시험 가격 적용)

시험 고사장은 에스라관 2213호입니다. 에스라관 2층 엘리베이터 바로 앞에 있는 시험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강 신청 한 학생들은 LMS에 제공된 영상과 과목에 맞는 책을 구입하셔서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외부 자격증*

외부에서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께서는 외부 자격증을 학교에서 보는 시험 일정까지 내주셔야 인정이 됩니다. (이번 학기는 610일까지입니다. 혹시 미리 취득하신 합격증이 있으신 분은 수강신청 하신 후에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번 정규 학기 성적은 6월 10일까지만 가능합니다.

혹시 마지막 학기 학생들이라면, 6월 10일까지는 무조건 합격하시거나 외부자격증을 제출하셔야 학점이 인정됩니다.

성적은 꼭 성적 정정기간에 확인하셔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적 정정기간 이후에는 성적 정정이 불가하오니 이점 꼭 숙지 부탁드립니다.

*시험일정*

정규학기 시험일정은 학사공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LMS로 제공된 영상은 시험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이기에 출석하지 않으셔도 합격하시면 학점부여가 됩니다.

 

반드시, 수강신청을 하시고 합격증을 제출해주셔야 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문의사항은 02-3399-207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