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이재구 생활체육학과 교수,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

2017.04.28 조회수 1,422 홍보팀
share


이재구 교수(생활체육학과)는 지난 21일 세계적 권위의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2017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2017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자로 통보받았다.

이 교수는 그동안 스포츠 및 건강과 관련한 유전자들의 다형성 특성에 따른 건강 및 체력에 미치는 영향을 꾸준히 국내외적으로 연구·발표하여 왔다. 특히 작년 8월에는 독일에서 개최된 스포츠교육학회에서 합숙운동프로그램 수행 중에 격려를 받은 집단과 받지 않은 집단 간의 차이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두 집단 모두 체력과 혈액건강 변인들에서는 차이 없이 향상되었으나, 뇌신경성장인자(BDNF)의 경우는 격려를 받은 집단에서만 유의하게 증가를 보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학회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교수는 현재 대한체육회 경기력향상위원회 위원, 한국올림픽성화회부회장, 아시아코칭학회 상임이사, 한국체육정책학회차기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미 2014, 2015년 세계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에 2연속 등재된 바 있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마르퀴즈 후주 후의 전문가 데이터 베이스인 “MBO(Marquis Biographies Online)에 엑세스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