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지

[양성평등센터] 양성평등센터 소개

2019.06.20 조회수 2,998 양성평등센터
share

안녕하십니까? 삼육대학교 양성평등센터 (Center for Gender Equality)입니다.

우리 대학은 성희롱, 성폭력과 관련된 사건 발생 시 피해자 보호를 제일 우선적으로 고려하며, 상담, 의료, 법률, 보호 등의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삼육대학교 양성평등센터는 대학 구성원 모두에게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성고충 신고 및 상담’ 부스를 설치하여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관련 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을 제공하며,
양성평등 대학 문화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성희롱, 성폭력을 예방하려면 이렇게 합시다!

1. 타인에게 성역할을 강요하거나 타인을 성적으로 대상화하지 말아야 합니다.

2. 불필요한 신체 접촉을 삼가고, 상대방의 개인적 권리와 관련된 것은 동의를 얻고 행동합니다.

3. 상대방이 명시적으로 의사표현을 하지 않더라도, 자의적으로 해석하지 않습니다.

4. 상대방이 나의 성적 언행에 적극적으로 동의하지 않고 불쾌해 하면 즉시 행동을 중단합니다.

5. 불분명한 대응이 상대방의 오해를 일으킬 수 있으니 자기표현을 분명히 합니다.

**  행위자가 성희롱을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었는지의 여부는 ‘성희롱의 성립’과 관련이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행위자는 성희롱 행위자로 지목되는 경우 ‘나는 성적인 의도가 없었다, 성희롱 의도가 없었다’라고 항변하는 경우가 많지만 성희롱 의도가 없었다 하더라도 피해자가 성적 혐오감이나 굴욕감을 느꼈다면 성희롱은 성립한다. 성희롱 의도가 없었더라도 자신의 행위로 인하여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꼈다면 이를 받아들이고 즉시 사과한다. 평소에 성희롱으로 의심될만한 언행은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 양성평등센터 위치 : 뉴스타트B관 1층(후문 유치원 건너편) 02)3399-3239 sugender@syu.ac.kr
0928 삼육대양성평등_리플렛(125-260)_학생용_수정3(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