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지역주민 3천명 삼육동서 ‘뚜벅뚜벅’…10월 걷기대회 개최키로

2019.07.12 조회수 272 홍보팀
share

대한걷기연맹과 걷기대회 개최 위한 MOU 체결

우리 대학이 재단법인 대한걷기연맹(KWF)과 손잡고 지역주민 3천여명이 참여하는 건강 걷기대회를 오는 10월 중 개최한다.

우리 대학과 대한걷기연맹은 12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총장실에서 ‘3650 건강 걷기대회’(가제)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오는 10월 13일 삼육대 캠퍼스와 주변 노원구, 남양주시, 구리시 일대에서 건강 걷기대회를 열기로 했다. 재학생과 지역주민 3천여명이 참여하는 규모로, 각종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및 먹거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대한걷기연맹은 이를 위해 코스 개발을 비롯한 대회 운영 전반을 지원하기로 했다. 세부사항은 추후 양 기관이 별도의 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조율한다.

또한 두 기관은 이날 △양 기관 주관 걷기대회 및 사회공헌활동시 상호 구성원 협력 △걷기지도자 양성과정 운영시 재학생 교육과정 기회 제공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교환 및 인프라 공유 등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오덕신 부총장은 “3650 걷기대회는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대표적인 건강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걷기연맹 이강옥 회장은 “아름다운 삼육대 캠퍼스에서 걷기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성공적인 대회 운영과 걷기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