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교육

다전공 제도

다전공제도는 학과라는 세분화된 영역을 학문이라는 커다란 영역으로 통합하여 전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문을 접할 수 있게 한 제도입니다.

융합(공유)전공제

융합(공유)전공제란 2개 이상의 학부, 학과 또는 전공이 융합(공유)하여 제공하는 전공을 말하며, 주전공의 이수학점과 무관하게 융합(공유)전공에 개설된 과목을 75학점이상 이수하면 제1전공으로 인정이 가능하다.

융합(공유)전공

건강운동관리 전공

개인의 체력적 특성에 적합한 운동형태, 강도, 빈도 및 시간 등 운동수행 방법에 대하여 지도·관리하는 분야로서, 의사가 의학적 검진을 통하여 건강증진 및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하여 치료와 병행하여 운동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의사의 의뢰를 받아 운동 수항방법을 지도·관리함

스마트헬스케어 전공

발전하는 IT기술에 보건의료, 스포츠과학 및 식품과학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다루는 융합 학문으로, 본 전공에 개설된 교과목을 통하여 습득된 지식은 국가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의료정책과 사업을 개발하고 의료기관을 효과적,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유능한 인력을 양성·배출하는 것이 본 학과의 목표이다.

정원디자인 전공

실내 외 공간을 꽃과 식물로 아름답게 장식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높은 플로리스트, 가드닝 분야의 전문가를 길러내고자 한다.

미디어콘텐츠 전공

미디어콘텐츠 연계전공은 논리적인 사고력 및 창의성, 그리고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갖춘 창의지성을 갖춘 인재, 창의적 콘텐츠 구현을 위해 필요한 전문기술 능력을 갖춘 자기주도형 인재를 양성하여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기획, 제작 및 개발을 습득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사회공헌형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데이터과학전공 전공

데이터과학(data science)이란 데이터 안에서 의미 있는 정보와 지식을 찾고 해석하는 과정을 통해 데이터가 갖고 있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자 하는 학문분야를 말한다.
다양한 학문분야의 이론과 기법의 융합이 요구되는 학제적 성격의 학문분야라 할 수 있다.

외식산업경영 전공

외식산업경영에 관한 실질적인 지식과 경영관리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대학생(특히 여학생)의 취업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음은 물론 사회적으로는 외식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다.

운동재활 전공

운동재활연계전공은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회복을 위한 통합적 접근의 운동재활 전문가를 양성하는 연계전공으로, 운동과학의 학문적 기반 위에서 계획적으로 운동 건강관리 현장에서 이를 응용하고 전용할 수 있는 현장실전형 건강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함.

사회적경제 전공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는 사회적 경제에 필요한 인재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나, 사회적 가치와 정신을 갖추고 사회적 경제를 이해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함.

스마트헬스케어 전공

공연예술분야를 기획, 제작, 홍보하고 다양한 분야와의 소통 및 경험을 통하 전문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실기, 이론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공연예술콘텐츠 전공

미디어콘텐츠 연계전공은 논리적인 사고력 및 창의성, 그리고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갖춘 창의지성을 갖춘 인재, 창의적 콘텐츠 구현을 위해 필요한 전문기술능력을 갖춘 자기주도형 인재를 양성하여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기획, 제작 및 개발을 습득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사회공헌형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유아건강교육 전공

유아건강교육 연계전공은 건강교육 컨텐츠 개발을 위하여 영양, 운동, 위생, 구강, 음주 및 흡연예방을 주요영역으로 하여, 유아교육학과, 물리치료학과, 식품영양학과, 보건학과, 생활체육학과, 간호학과 등의 관련 강좌와 유아기 교육의 교수법을 접목하여, 유아기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차별화된 사회공헌형 건강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중독심리 전공

현대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중독의 문제를 신체적, 심리적 측면에서 이해하고 심리사회적, 교육적, 영적 중재를 통해 중독을 효과적으로 예방, 중재하는 기법과 학문을 제공한다.

중독재활 전공

현대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중독의 문제를 신체적, 심리적 측면에서 이해하고 심리사회적, 교육적, 영적 중재를 통해 중독을 효과적으로 예방, 중재하는 기법과 학문을 제공한다.

최종수정일: 2018.08.22